-
애플 아이패드 VS 맥북 고민 해결해 드립니다.문화/테크 2022. 9. 5. 12:50반응형
아이패드 살까 맥북 살까
업무에 필요한 애플 제품을 구매하려고 마음에 결정을 내렸다면 아이패드와 맥북 사이에서 선택의 갈등이 시작됩니다. 두 가지 제품의 특성이 다른 듯 비슷하기 때문이죠. 휴대성과 성능, 생산성에 대해 비교하고 올바른 선택을 돕기 위해 이 글을 씁니다.
나는 무엇을 위해 애플을 사는가
애플 제품을 왜 구매하나요? 아이폰의 경우 스마트폰이 필수인 시대를 살고 있으니 딱히 큰 이유가 필요 없습니다. 하지만 아이패드와 맥북의 경우는 다르죠. 명확한 목적이 있어서 구매합니다. 영상 시청과 게임 플레이를 위해? 회사 업무를 효율적으로 하기 위해? 혹은 디자인 작업, 음악 작업과 같이 생산적인 일을 위해? 모두가 각자 다른 이유로 애플 제품을 구매합니다. 제품 선택에 대해 고민하기 전에 본인이 정말 애플 제품을 구매하려는 이유에 대해 생각해봐야 합니다.
나는 영상 시청과 게임 플레이. 엔터테인먼트를 위해 산다.
아이폰을 제외한 애플 기기를 엔터테인먼트를 위해 구매하시나요? 그렇다면 아이패드를 추천합니다. 무엇보다 게임 플레이 면에서 맥북보다 아이패드가 아주 우위에 있기 때문이죠.
최근에는 대부분의 게임이 모바일로 출시됩니다. PC 게임보다 모바일 게임이 트렌드인 시대죠. 또 맥북은 PC 게임 플레이에 적합하지 않습니다. PC 게임을 원한다면 윈도 컴퓨터를 구매하는 게 맞죠. 영상 시청과 게임 플레이, 웹서핑 등 즐기기 위한 목적이라면 아이패드가 맞습니다.
맥북은 실제로 사용해보면 즐기기위한 목적으로는 불편한 게 많습니다. OS 특성상 실행이 안 되는 어플도 많고요. 물론 디스플레이 품질이 뛰어나기 때문에 영상 시청에는 좋습니다. 하지만 아이패드 디스플레이 품질도 아주 좋기에 비교하기 어렵습니다.
디자인 작업과 음악 작업을 위해 산다.
디자인 작업과 음악 작업의 경우 기준이 애매해집니다. 아이패드와 맥북 두 기기 모두 장점과 단점이 있기 때문이죠. 아이패드를 구매한다면 애플 펜슬을 활용하여 디자인 작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음악 작업 역시 최근에는 아이패드 OS에서 뛰어난 품질의 어플을 출시하고 있죠. 충분히 가능합니다.
하지만 맥북에서만 실행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을 사용해야 한다면? 예를 들어 어도비 전문 툴과 음악 작업 프로그램 " 로직 "을 사용해야 한다면 맥북이 맞습니다. 아이패드에서는 원활한 작업이 어렵죠. 물론 어도비 프로그램은 아이패드에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보다 전문적인 작업은 여전히 맥북이 우위에 있어요.
일러스트 디자인과 그림 그리는 용도라면 아이패드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어요. 애플 펜슬을 활용한 작업이 가진 큰 장점이 많으니까요. 하지만 꼭 펜슬을 사용하지 않아도 된다면 맥북이 좋은 선택입니다.
웹서핑, 자료검색, 글 작성을 위해 산다.
웹서핑과 자료검색, 자료수집 및 글 작성이 목적이라면 맥북이 좋습니다. 아이패드도 물론 가능하지만 키보드를 따로 구매해야 하죠. 애플 정품 키보드는 가격도 비쌉니다. 맥북은 키보드 품질도 최고 수준이고 자료 검색과 수집에 최적화되어있죠. 별도 어플 구매 없이 내장된 메모 어플만 활용해도 충분히 값어치를 합니다.
무엇보다 글 작성이 주목적이라면 무조건 맥북이 좋습니다. 아이패드 키보드 품질보다 맥북이 월등히 뛰어나고, 아이패드와 키보드를 구매하는 비용이면 맥북 신형을 구매할 수 있죠.
휴대성 면에서도 오히려 맥북이 좋습니다. 아이패드 프로 12.9인치 모델과 키보드까지 부착한 상태의 무게는 맥북 에어 신형의 무게와 크게 차이가 없죠. 일체형으로 안정감 있게 휴대가 가능한 맥북을 추천합니다.
회사 업무 효율을 위해 구매한다면?
회사 업무를 위해 애플 제품을 구매한다면 두 가지 기기 모두 좋습니다.
아이패드와 맥북 모두 휴대성 면에서 타 브랜드 기기보다 좋습니다. 가볍게 들고 다니며 회의록을 작성하고 업무 스케줄을 정리하는 등 업무 효율을 높일 수 있죠. 있을 때와 없을 때의 차이가 큽니다. 애플 기기는 일단 구매하면 어떻게든 삶에 큰 영향을 미치는 게 확실해요. 본인이 근무 중인 회사의 특성을 잘 생각해보고 보다 많이 도움이 될 기기를 선택하면 됩니다.
휴대성은 아이패드가 좋습니다. 하지만 키보드가 필요하다면 맥북이 더 좋습니다.
가격은 아이패드가 더 저렴합니다. 하지만 추가기기가 필요하다면 맥북과 비슷합니다.
아이패드는 터치가 됩니다. 맥북은 터치가 안됩니다.
아이패드보다 맥북이 전문 프로그램 활용에 더 좋습니다. ( 디자인, 음악, 글 작업 등에 맥북을 추천합니다. )
[문화/IT] - 애플 M2 맥북에어 구매 언박싱 리뷰
[문화/IT] - " 애플 아이폰SE3 스타라이트 자급제 리뷰 " ( 쿠팡 아이폰, 128GB, 성능, 가격, 카메라 등 )
DOTT REVIEW - 에디터 황진하
DOTT MAGAZINE - 닷매거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