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트코인,리플 등- 매일 만원씩 장기투자 가능할까?문화/경제 2021. 6. 12. 21:46반응형
비트코인 장기투자, 주식투자, 가상화폐 투자, 리플 투자, 이더리움, 가상화폐, 비트코인 가격, 장기투자, 투자방법
비트코인 장기투자는 가능할까?
최근 주식, 비트코인을 포함한 투자 열풍이 불면서 비트코인 투자자들이 급격히 빠른 속도로 늘어나고 있다. 투자 과열이라고 볼 수도 있을 만큼 가파른 투자자들의 증가는 긍정적으로, 부정적으로도 볼 수 있다.
최근 8000만 원 까지 올랐던 비트코인의 가격은 충격적이었다. 1000만 원을 넘어섰을 때도 엄청난 이슈가 되었기에 8000만 원이라는 숫자는 말도 안 되는 가격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가상화폐 투자는 주식과는 다르게 현실적이고 이성적인 영역을 벗어난 분야로 판단된다.
그러나 그만큼 가상화폐는 빠르게 성장 중인 과학의 기술력에 맞춰 사용 가능한 실질적인 화폐로 유망한 투자처임은 전혀 변함이 없다. 그렇기에 나는 비트코인 투자를 소액씩 매일 실행하기로 마음먹었다.
주식처럼 분산, 적립식 투자를 진행하자.
비트코인은 엄청난 변동성을 가진 투자 자산으로 투자자들은 단기투자를 통한 매매법을 주로 사용한다. 그러나 나는 주식에서 꾸준히 이어오던 적립식 장기투자 방식을 비트코인에도 적용해 보기로 마음먹었다. 아직 정확한 효과나 후기가 없기에 더욱 도전해 보고 싶은 마음이 들었다.
비트코인 가상화폐 투자는 위험하다? 투기다?
비트코인을 포함한 가상화폐에 돈을 투자하는 것은 매우 위험하다는 선입견이 자리 잡았다. 이러한 선입견이 자리 잡는 데는 투기성 투자를 진행하고 단기투자를 진행하는 투자자들로 인해 번져갔다. 최첨단 암호화 시스템을 갖춘 가상화폐는 대단한 과학 기술로 인해 만들어진 현존 최고의 암호화 시스템이다. 이러한 기술만 놓고 보더라도 투자를 진행할 만한 충분한 이유가 성립된다.
그리고 이미 현실에서 비트코인 투자를 비웃던 사람들은 배가 아플 만큼 엄청난 가격 성장을 이루어 내기도 했다. 불과 몇 년 전과 비교해보아도 10배 이상의 가격 상승을 보여준 암호화폐도 수두룩 하기에 단기적이고 큰 성공을 원하는 투자자들에게는 최고의 투자처가 될 수 있는 수단이기도 하다.
위험한 것은 사실이다.
그럼에도 너무 큰 변동성, 쉽게 움직이는 주가 흐름 등을 보면 비트코인 투자가 위험한 것은 사실이다. 주가의 큰 하락을 방지하는 안전장치는 전혀 없고, 주말, 공휴일 관계없이 24시간 거래가 가능한 거래소 또한 불안 요소로 작용한다.
그렇기에 나는 쉽게 바뀌는 주가의 흐름에 큰 신경을 쓰지 않고 장기로 투자를 이어나갈 생각을 하였다.
인증된 암호화폐, 높은 시가총액을 가진 화폐에 투자하자.
장기로 투자하기로 마음먹었다면 도지 코인과 같은 인증되지 않은 거짓된 암호화폐 투자는 피해야 한다. 나는 이더리움, 리플, 비트코인과 같은 장기적인 성장을 한 암호화폐에 투자하기로 마음먹었다.
제2의 비트코인이라 불리는 이더리움, 실질적인 화폐로 사용될 가능성이 클 것으로 판단되는 리플, 암호화폐의 문을 연 비트코인에 투자하는 것은 다른 인증되지 않은 암호화폐 투자보다는 위험성을 낮출 수 있다고 판단하였다.
발행한도가 없는 이더리움 제2의 비트코인을 꿈꾸다.
이더리움은 비트코인이 개발된 지 오랜 시간이 지난 2015년에 개발된 암호화 화폐이다. 그만큼 비트코인과의 격차가 큰 상태에서 시작하였다. 그러나 최근 가파른 성장세를 보여주며 10만 원 언저리에 있던 코인의 가격은 300만 원 까지 치솟으며 빠른 속도로 비트코인의 시가총액을 따라잡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비트코인과 가장 큰 차이점으로는 수량이 한정적인 비트코인에 반해 발행한도에 제한이 없다는 점이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화폐와 같이 발행한도에 제한이 없기에 가치가 비트코인만큼 크게 성장하는 것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다.
그럼에도 현재 암호화폐 투자자들 사이에서 가장 유망한 코인 화폐로 많은 투자가 이루어지고 있기에 투자를 결심했다.
암호화폐 투자 - 비트코인 투자는 필수다.
암호화폐 시장의 가격은 비트코인이 결정한다고 보아도 무방하다. 비트코인의 가격이 내리면 전체적인 암호화폐 시장이 하락하며 비트코인 가격이 오르면 전체적인 시장이 상승세를 보여준다. 그만큼 전체 시장에 미치는 영향이 엄청난 비트코인은 직접투자를 반드시 진행해야 한다고 판단했다.
리플, 이더리움과 같은 다른 암호화폐를 투자하면서도 반드시 비트코인에는 동일한 금액을 적립식으로 매수해 나갈 생각이다. 최근 8000만 원가량의 가격까지 올랐던 비트코인의 가격은 다시 3000만 원 후반대까지 내려오는 모습을 보여주며 패닉셀 현상이 일어나기 시작했다. 나는 이것을 기회로 판단하여 3000만원 후반대에서 투자를 진행해 나가는 중이다.
암호화폐 장기 투자 시 주의사항
적립식으로 암호화폐를 장기투자할 것을 결정했다면 가격을 자주 들여다보지 말아야 한다. 변동성이 매우 큰 시장인 만큼 파격적인 하락과 충격적인 상승을 보여줄 수 있기에 가격을 자주 들여다보면 그만큼 변동에 휘둘려 심리상태가 불안정해질 수 있다. 하루에 투자하기로 마음먹은 금액을 꾸준히 빼먹지 않고 투자해 나가는 것이 최고의 선택이다.
가격이 내리든, 오르든 투자한다는 마음가짐으로 차근차근 쌓아가는 방식으로 투자하자.
미래가 기대되는 암호화폐 리플
리플은 최근에 국가적인 소송에 휘말리며 잘 오르던 가격에 치명타를 입은 암호화폐다. 하지만 아무리 치명적인 리스크가 있음에도 초반 대비 많은 성장을 한 암호화폐다. 2018년 500원 이하에서 오르지 못하는 모습을 보여주던 것에 비해 최근 최고가 4000원 이상의 가격을 보여주며 폭발적인 성장력을 보여주었다.
현재 리플의 가격은 1000원대로 비교적 접근성이 좋은 가격을 형성하고 있다. 단돈 만원을 투자하더라도 10 XRP를 가질 수 있기에 심리적으로도 투자하고 싶은 욕구가 생긴다. 낙관적인 리플 투자자들은 리플의 가격이 미래 10만 원 까지도 오를 가능성이 크다고 판단하고 있기에 리플 투자는 더욱 매력적으로 다가온다.
리플은 비트코인과 같은 발행한도 제한이 있는 암호화폐다. 정해진 수량을 넘어선 발굴이 불가하여 화폐의 가치성장은 더욱 가능할 것으로 판단된다. 현재 리플과 국가 간 소송건은 최종 단계에 가까워져 있으며 소송에서 리플이 승소하게 될 경우 더욱 큰 폭의 성장이 가능할 것으로 판단되어 적립식 투자를 이어나갈 예정이다.
매일 만원씩 비트코인 사면 어떻게 될까? 시작해보자.
매일 만원씩 꾸준히 비트코인에 투자하면 한 달에 30만 원, 일 년이면 365만 원이 된다. 하루 만원은 큰돈이 아니지만 작은 돈이 점차 쌓여 1년, 2년이 될수록 큰 금액이 쌓이게 된다. 하루 만원씩 투자하게 될 경우 매일같이 변동되는 가격에 방어가 쉽게 가능하며 가격이 오를 경우에도 달리는 말에 쉽게 올라탈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하지만 이러한 적립식 투자를 진행하게 될 경우 안정성이 있는 만큼 아주 큰 이익을 단기간에 취하기는 어렵다. 소액을 꾸준히 적립하는 형식이기에 한 번에 큰 금액을 투자하여 단기적인 큰 수익을 기대하기는 어렵다.
각자의 취향과 투자방식에 맞게 투자는 진행하는 것이 맞기에 나의 방식이 맞다!라고 말하기는 어렵다. 그러나 이제 막 시작한 암호화폐 매일 적립 투자하기 방식이 성공하기를 개인적으로 바라본다. 앞으로 매달 진행되는 투자 포트폴리오와 상태를 블로깅 해 나가도록 하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