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글 스마트폰 " 픽셀 7 프로 " 리뷰 ( 픽셀 1 꼭 사야 하는 이유 )문화/테크 2022. 9. 18. 17:26반응형
구글에서 만든 스마트폰 " 픽셀 7 프로 " 출시 리뷰
구글에서도 스마트폰을 만듭니다. 알고 계셨나요?
국내에서는 구글 스마트폰 " 픽셀 " 시리즈는 인기가 없습니다. 출시하는지도 모를 정도죠. 대부분 갤럭시와 아이폰을 사용합니다. 픽셀 스마트폰은 일부 마니아 층에서만 사용하는 스마트폰 정도죠. 하지만 이런 픽셀 시리즈가 벌써 " 픽셀 7 " 까지 왔습니다. 2022년 하반기 구글 픽셀 7 프로 출시가 예정되어 있죠.
깔끔한 디자인 " G " 로고
구글 픽셀 스마트폰 시리즈는 모두 깔끔하고 미니멀한 디자인입니다.
후면부 카메라 디자인이 독특한 특징을 갖고 있죠. 일자로 배열된 카메라가 전체적으로 조금 노출돼있습니다. 그리고 후면 중앙에는 구글을 상징하는 " G " 로고가 들어가 있죠. 그 외에는 특별한 디자인이 없는데요. 정면 디스플레이는 하단과 상단 베젤이 좌우 베젤보다 두꺼운 모습입니다. 삼성 갤럭시와 애플 아이폰에 비해 다소 구형 스마트폰 느낌을 내고 있죠. 아무래도 기술적으로 아직 부족한 느낌입니다.
저렴한 가격
구글 픽셀 시리즈는 다른 플레그쉽 스마트폰과 비교하면 합리적인 가격대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지난 픽셀 6 프로의 경우 70만 원 선에서 구매할 수 있죠. 이번에 새롭게 공개되는 구글 픽셀 7 시리즈도 비슷한 가격대로 출시할 것으로 보입니다. 아무리 비싸도 80만 원 선에 구매할 수 있을 전망이죠.
구글 자체 개발 프로세서 " 텐서 "
구글도 애플처럼 독자적인 프로세서 개발을 진행합니다.
" 텐서 "라는 이름을 가진 구글의 독자 개발 프로세서가 탑재되죠. 아직 텐서의 성능은 애플의 바이오닉 칩셋과 비교하면 부족합니다. 하지만 다른 기업의 프로세서를 가져오지 않고 독자적으로 개발하며 지속적인 성능 향상을 이루어내고 있다는 점은 대단한 부분입니다.
새롭게 공개되는 구글 픽셀 7 시리즈에는 텐서 2세대 프로세서가 탑재될 전망이죠.
2016년 출시한 픽셀 1 인기 이유는?
최근 구글 픽셀 시리즈가 큰 화제였습니다.
2016년 출시했던 구글 픽셀 1 시리즈의 특별한 혜택 때문인데요. 구글은 픽셀 1 출시 당시 판매량 증진을 위해 구글 포토 평생 무료 혜택을 제공했습니다. 당시에는 큰 이슈가 아니었지만 2022년에 들어오면서 다시 이 혜택이 집중 조명을 받고 있죠.
최근 구글 포토 월 구독 요금은 한화 월 2,400원 수준입니다. 고물가 인플레이션 시대 사람들은 지갑을 닫으면서 고정적으로 지출되는 비용을 줄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죠. 구글 픽셀 1 스마트폰을 구매하면 평생 무료로 구글 드라이브로 사진을 저장할 수 있다는 소식에 다들 픽셀 1 중고 구매를 노리고 있는 겁니다.
지금 생각하면 정말 파격적인 혜택인데요. 구글도 이를 깨달았는지 최근 출시하는 구글 픽셀 스마트폰에서는 혜택 규모를 축소하고 있는데요. 애플의 " 애플원 " 구독 서비스를 벤치마킹해 " 픽셀 패스 " 구독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해당 서비스를 사용하면 보다 저렴한 가격에 구글의 서비스를 묶어서 사용할 수 있죠.
DOTT REVIEW - 에디터 황진하
DOTT MAGAZINE - 닷 매거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