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네이버 주식 주가 급등 - 온라인시대 최고 수혜주는 네이버 - 종목분석 국내주식 장기투자 종목 추천문화/경제 2021. 8. 2. 10:08반응형
네이버 - 이유있는 급등 - 그리고 미래
대한민국 최대 온라인 포털사이트 네이버
네이버는 대한민국 국민 80% 이상이 사용하는 국민 포털사이트다. 온라인 포털사이트로 시작한 네이버는 금융,쇼핑,커뮤니티 분야를 점령했다.
2021년 현재 네이버쇼핑에서 사람들은 쇼핑을 하고 네이버주식, 네이버페이를 통한 금융 거래를 한다.
다양한 사업분야 - 새로운 도전의 연속 - 네이버
네이버는 수년간 쌓아온 유저들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다양한 사업확장을 시도하고 있다. 지금까지 네이버가 시작한 새로운 사업분야만 해도 매우 많다.
커뮤니티 서비스인 블로그,카페 등을 운영하며 사람들을 한 곳으로 모았다. 부동산,주식과 같은 투자 커뮤니티 서비스를 제공하며 경제분야도 확보했다.
나아가 스마트스토어를 주축으로 성장한 네이버쇼핑은 국내 최대 온라인 쇼핑몰이 되어간다.
카카오를 견제한 네이버 - 라인
네이버는 카카오톡의 성공을 지켜보고 라인을 개발했다. 국내에서는 카카오의 입지가 튼튼했기에 큰 성공은 이루지 못했다.
그러나 2021년 현재 해외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채팅 어플로 라인이 꼽히고 있다.
꾸준히 새로운 도전과 성공을 이어가는 네이버
네이버 주가 차트에 다 있다.
차트를 보면 답이 보인다. - 네이버 주가 급등
대부분의 기업은 주가안에 역사를 담고있다. 사회적 이슈를 포함한 기업규모의 다양한 이슈들을 담고있기 때문이다.
네이버의 주가는 3년전인 2018년 후반 부터 급등을 시작한다. 그렇게 시작된 네이버 주가 급등은 10만원 이던 주가를 40만원까지 끌어올린다.
코로나로 인한 온라인 시장 활성화
네이버와 같은 온라인 사업을 진행하는 기업의 주가는 코로나 시대의 개막과 동시에 상승했다. 어프라인 사업이 주를 이루는 기업은 하락했다.
오프라인 소비를 추구하던 사람들도 어쩔 수 없이 온라인으로 유입되었다. 온라인 시장의 규모가 코로나 사태로 인해 더욱 확대되었다.
앞으로 상승할까? 네이버 주식
다양한 관점의 시선이 필요한 네이버 주가 흐름
과거 2018년 네이버의 주가 급등 시작전의 주가는 10만원 미만이었다. 3년만에 네이버의 주가는 4배 이상 상승한 것이다.
3년간 연속으로 급등한 네이버의 주가는 버블이 껴있을 수도 있다는 입장이 있다. 네이버를 제외한 다른 온라인기업들도 큰 폭의 주가 성장을 하였기에 버블 논란은 더욱 무게를 얻었다.
버블 아니다. 성장중인 영업이익 - 네이버
긍정적인 네이버의 영업이익 흐름
네이버의 영업이익 흐름을 보면 주가가 버블이라고 판단하기 어렵다. 2019년 세계적인 바이러스로 인한 경제불황과 동시에 네이버는 영업이익 상승을 겪었다.
한번 시작된 네이버의 영업이익 상승 흐름은 당분간 이어나갈 예정이다.
클라우드 서비스, AI 기술 개발 박차 - 네이버
네이버는 지금까지 쌓아온 고객 데이터를 기반으로한 AI 기술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내가 원하는 상품을 정확하게 찾아내 추천해 주는 최첨단 AI 기술력을 보여줄 전망이다. 이는 다양한 사업 분야에 영향을 미친다.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하는 바이브, 네이버쇼핑, 네이버웹툰 등 다양하다.
네이버 영업이익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친 사업분야는 클라우드 서비스다. 국내 최초로 세계적인 인증을 받은 최대규모 클라우드 서비스인 네이버 클라우드가 높은 영업이익을 가져오는데 큰 영향을 주었다.
높은 안정성으로 기술개발 지속
선의의 경쟁 - 카카오 vs 네이버
최근 카카오의 주가가 네이버를 넘어섰다. 이는 역사적인 사건으로 명실상부 국내 IT 기업 정점인 네이버를 카카오가 제친 것이다.
네이버와 사업분야가 같았던 다른 기업들은 네이버에 감히 도전장도 내밀지 못하는 모습이 지금까지 이어졌다.
그러나 카카오가 무서운 속도로 성장하고 다음까지 흡수하면서 네이버의 왕좌에 도전장을 놓은것이다.
네이버는 이번일을 계기로 기술개발과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에 더욱 힘을 실어 나갈 예정이다.
네이버 - 주식 매수 타이밍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