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전자 주식 - 언제 오를까? 박스권인 현재 전략 정보 ( 매수 타이밍 )문화/경제 2021. 7. 16. 12:14반응형
삼성전자 주식 언제 오를까?
삼성전자의 주식이 가파른 주가 성장세를 멈추고 박스권에 머문지 어느덧 3개월이 다 되어간다.
2021년 초 9만원 후반대의 역대 최고가를 기록한 이후 꾸준한 하락세를 이어오다가 최근 몇개월간 7만원 후반대에서 8만원 초반대의 박스권 움직임을 보여주고 있다.
많은 투자자들이 답답한 심정으로 삼성의 주가를 바라보고 있으며 다시한번 찾아올 삼성전자의 주가 급등을 기다리고 있다.
현재 삼성전자의 주가는 영업이익, 기업의 규모등을 보았을 때 아직 저평가 되어있다는 것은 확실하다. 꾸준히 높은 영업이익과 탄탄한 기업구조를 다지며 성장중인 기업이기에 애타는 마음을 가질 필요는 없다.
삼성전자 왜 오르지 못하고 주저하는가
그렇다면 왜 삼성전자 주식은 몇개월 째 성장하지 못하고 답답한 움직임을 가져가는 것일까?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가장 크게 작용한 것은 역시 세계적으로 유행중인 감염병과 미국에 있다. 삼성전자는 감염병과는 별개로 개선된 영업이익과 높은 성장률을 보여주고 있다.
그러나 세계적으로 이어지고 있는 전염병은 현재 진행중이며 경제에 타격을 입히고 있어 코스피로 통하던 외국인 투자자들의 공격적인 투자흐름이 끊긴 것이다.
또한 국내 주식은 미국주식의 흐름에 가장 큰 영향을 받는데 최근 연준금리와 관련한 지속적인 이슈로 시원하게 오르는 모습을 보여주기는 힘들 수 있다.
삼성전자 주식 - 매수? 매도? 정답은
그렇다면 박스권에 머물고 있는 삼성전자 주식은 지금 파는게 맞는 선택일까?
아니다. 삼성전자 주식은 지금 팔면 안된다. 주가의 흐름과는 별개로 삼성전자는 더욱 도전적인 사업확장과 개선되며 나아가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기 때문이다.
2021년 하반기에도 새로운 기술을 담은 신제품들의 출시가 대거 준비되어 있어 기대가 모아지고 있기도 하다.
영업이익과 기업구조에 대한 자세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자.
꾸준히 고성장 중인 매출과 영업이익
기업의 가치를 평가할때 가장 기본이자 중요한 지표인 영업이익을 살펴보자.
삼성전자는 2018년의 역대 최고매출 이후 2019년 영업이익이 내려앉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그러나 이러한 영업이익 하락은 주가에 크게 반영되지 않고 일시적인 하락만을 보여주었다.
2019년 이후 2021년 현재까지 하락세는 바로 멈추었고 다시 성장세로 흐름이 바뀌어 꾸준한 영업이익 성장을 보여준다.
그러나 성장한 영업이익과 어닝서프라이즈에도 불구하고 다양한 사회적,경제적 이슈들로 인해 큰 주가상승을 보여주지 못하였다.
기대되는 2022년 삼성전자는 오른다.
2022년 전염병의 확산세가 누그러지고 경제활동이 다시 활발해 질 경우 국내 주식시장으로 통하는 외국인 투자자들의 현금흐름이 다시 재개되면 가파른 성장을 보여줄 명분이 충분하다.
대한민국 최고의 기업가치 가진 삼성전자
삼성전자의 기업가치는 모두가 알다시피 대한민국 최고의 위치를 유지하고 있다.
스마트폰 시장 점유율은 전세계 1위의 자리를 유지하고 있으며 새로운 시장으로 평가받는 폴더블스마트폰 시장의 점유율도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이에따른 영업이익의 상승과 기업이미지 개선이 꾸준히 이루어지고 있으며 과감한 투자와 기술개발로 매년 새로운 신제품을 출시중에 있다.
2021년 하반기 갤럭시Z폴드3,갤럭시Z플립3,갤럭시워치4 등 다양한 신규 라인업을 공개할 예정이다.
현재까지 삼성전자의 행보는 칭찬할만하다. 충분히 공격적이고 혁신적인 시도와 개선을 이어가고 있기 때문이다.
여러가지 측면을 계산해 보았을때 8만원 이라는 주가는 저평가 되어 있다고 볼 수 있다.
모든 삼성전자 투자자들이 바라는 10만전자와 나아가 더욱 높은 가치를 가지기에 충분한 기업으로 평가되며 세계적인 관심과 두터운 팬층을 확보해 나가고 있는 삼성전자이기에 박스권을 가지고 있는 지금이 충분한 매수 타이밍으로 보여진다.
삼성전자 - 매수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