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애플 뮤직 고음질 제대로 즐기는 방법 "문화/음악 2022. 9. 18. 15:41반응형
애플 뮤직 장점 " 구독해야 하는 이유 "
애플 뮤직은 애플에서 공식으로 서비스하는 스트리밍 서비스죠.
국내에는 멜론과 지니 등 다양한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이 있습니다. 최근에는 스포티파이도 국내에 출시하며 큰 인기를 모으고 있죠. 이렇게 경쟁이 치열한 국내 음원 스트링 서비스들 중에서 애플 뮤직을 선택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돌비 아트모스 " 공간 음향
애플 뮤직은 돌비 아트모스 공간 음향을 지원합니다.
마치 라이브로 직접 가수가 노래를 불러주는 듯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죠. 해당 기능은 애플 뮤직에서만 단독으로 보유한 기술로 애플 기기는 물론 안드로이드 스마트폰도 애플 뮤직 어플을 다운로드하면 사용할 수 있죠.
심지어 동적 머리 추적 기능을 활용한 공간 음향 기능도 사용할 수 있는데요.
해당 기능을 사용한 음악 감상을 위해서는 기능이 들어간 에어팟 기기를 사용해야 합니다. 동적 머리 추적 기능은 머리의 동작을 추적하여 방향에 따라 사운드를 조정하며 마치 앞에서 노래가 나오는 듯한 효과를 얻을 수 있죠.
하이파이 고음질 음악 출력
또 애플 뮤직은 하이파이 고음질 음원을 즐길 수 있습니다. CD 수준의 고음질 음원을 제공하는데요. 애플 뮤직 구독을 통해 최고 수준의 음질로 음악을 들을 수 있죠.
하지만 하이파이 고음질 음원을 듣기 위해서는 블루투스 이어폰이 아닌 줄 이어폰 ( 유선 이어폰 ) 사용이 필수적입니다. 또 엄청난 데이터가 소모되기 때문에 와이파이 환경에서 플레이가 권장되죠. 음원 파일 크기가 매우 크기 때문입니다.
일반 음원과 비교했을 때 차이가 엄청납니다. 블루투스 이어폰으로 듣는 소리와 비교하면 엄청난 차이가 있죠. 아주 작은 소리까지 잡아내며 황홀한 음질로 음악을 플레이해줍니다.
선호 음악 추천
또 애플 뮤직은 사용자가 선호하는 음악 스타일을 정확히 분석하고 비슷한 음악을 추천해줍니다. 어렵게 음악을 찾을 필요 없이 쉽고 빠르게 개인 스타일에 맞는 음악을 찾아 들을 수 있죠.
하지만 애플 뮤직은 타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와 비교하면 비싼 구독 요금이 문제입니다. 부담스러운 가격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요. 아래 글을 읽어보시면 애플 뮤직을 3,000원도 안 되는 가격에 구독할 수 있죠.
DOTT REVIEW - 에디터 H
DOTT MAGAZINE - 닷 매거진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