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애플 " 아이패드 9세대 리뷰 " 펜슬 , 키보드 조합 추천문화/공간 2022. 1. 11. 13:10반응형
근본 디자인을 가진 " 아이패드 9세대 "
회사 업무용, 글 작업용으로 애플 아이패드 9세대를 구매했다. 아이패드 에어와 고민을 오랜시간 했다. 풀 스크린 디자인과 좀더 넓은 화면, 빠른 cpu 를 가진 아이패드 에어지만 가격이 고민하게 만들었다.
고사양 게임, 혹은 그래픽 작업, 동영상 작업이 아닌 글작업과 회사 업무 위주로 사용할 제품이기에 아이패드 에어는 오버스펙으로 느껴졌다.
아이패드 9세대 제품도 동급 기기 최고 성능과 애플 제품에서 누릴 수 있는 모든 기본어플과 기능을 가지고 있다. 그럼에도 가격은 44만원으로 아이패드 에어보다 30만원 이상 저렴하다. 활용성 측면과 경제적 측면을 고려하여 선택했다.
버튼이 있는 유일한 아이패드 9세대
이제 더이상 애플 제품중에 버튼이 있는 기기는 찾아보기 어렵다. 스마트폰에서는 아이폰SE 시리즈를 제외한 모든 시리즈가 버튼이 없다. 아이패드 제품군 중에서는 9세대 제품이 유일하게 버튼이 남아있다.
10.2 인치 디스플레이 크기 " 라미네이팅 없음 "
태블릿PC 에서 가장 중요한 기능은 디스플레이다. 넓은 화면으로 영상시청, 작업 등 다양한 업무를 보기에 가장 중요하기 때문이다. 아이패드 9세대는 10.2 인치 대화면 디스플레이 크기를 가지고 있다. 대부분의 업무를 하기에 충분한 크기다.
펜슬을 사용한 필기작업, 동영상 편집 작업도 충분히 가능하다.
하지만 다른 애플 제품들에는 모두 들어간 라미네이팅 처리가 되어있지 않아 조금 실망스럽다. " 라미네이팅 " 이란 디스플레이를 구성하는 강화유리와 LCD 사이에 접착제를 사용하여 규격을 없애는 작업이다.
라미네이팅 처리가 되면 더 선명한 디스플레이 품질과 뛰어난 터치감을 느낄 수 있다. 최근 출시되는 대부분의 태블릿PC 에는 라미네이팅 처리가 되어있다.
그 외
그 외 스펙은 용도에 적합하여 만족스러웠다. 라미네이팅 처리가 되어있지 않지만 그럼에도 아이패드 9세대 화면 품질은 수준급이다. 타사에서 출시되는 태블릿PC와 비교가 안되는 색감과 영역대를 지원하며 애플 특유의 부드러운 화면품질을 느낄 수 있다.
CPU 또한 A13 바이오닉 칩셋이 탑재되어 현존하는 대부분의 어플리케이션과 프로그램을 무리없이 돌릴 수 있다. 두개의 화면으로 나누어 동시에 다양한 어플을 사용해도 무리없이 사용이 가능했다.
꼭 정품이 아니어도 돼 " 키보드 , 펜슬 "
아이패드를 구매하며 같이 사용할 펜슬과 키보드를 구매했다. 애플 정품 펜슬과 키보드는 너무 높은 금액으로 포기했다. 더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최고의 제품을 찾을 수 있었다.
" 삼성전자 키보드 트리오 500 " 제품은 뛰어난 키감과 완성도로 만족스러웠다. 쿠팡에서 구매한 25,000원 짜리 펜슬도 애플펜슬과 큰 차이없는 반응속도와 사용성을 보여주었다.
정품을 구매할 수 있다면 정품이 최고의 선택이다. 하지만 좀 더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제품을 찾는다면 추천한다.
디파이매거진 Defy Magazine - 에디터 황진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