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애플 " 애플케어 플러스 " 꼭 가입해야 좋을까? ( 무상 보증 , 리퍼 , 가격 등 )문화/테크 2022. 9. 13. 12:43반응형
애플케어 플러스 잘 알아보고 가입하자. ( 무상 보증 기간 , 리퍼받는 방법 )
애플은 자사 제품에 대해 보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제품 고장, 파손 등 이슈가 발생하면 애플 서비스 센터를 통한 수리 서비스를 받아볼 수 있죠. 그럼 과연 애플케어 플러스 가입이 반드시 현명한 선택일까요?
어떤 제품을 구입하나요?
애플케어 플러스는 각 제품마다 서비스 가입 가격이 다릅니다.
제품 수리 서비스를 보증받을 수 있는 기간도 제품마다 다르죠. 가장 저렴한 제품은 " 애플 티비 "입니다. 애플 티비 제품의 경우 3년 보증 서비스를 34,000원에 받아볼 수 있죠. 현재 가장 비싼 애플 케어 제품은 " XDR 애플 디스플레이 " 모델이죠. 가격은 179,000원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 보증기간은 3년입니다. )
이처럼 제품마다 가입 가격과 보증 기간이 다름으로 잘 고려하고 따져본 후에 가입해야 합니다.
애플케어 플러스 제품별 가격 정보 - https://www.apple.com/kr/support/products/
파손될 가능성
또 꼭 따져보면 좋은 게 파손 가능성이죠. 구매한 애플 제품이 파손될 가능성이 큰 제품인지 따져보고 가입해야 합니다. 애플티브이와 같은 기기는 설치형 기기로 파손될 가능성이 매우 적죠. 하지만 아이폰, 맥북과 같이 주로 이동하며 사용하는 제품은 파손될 가능성이 높다고 볼 수 있습니다.
애플케어 플러스 가입 안 해도 보장받는다.
애플은 대부분 제품에 90일 무상 보증을 지원합니다. 또 1년간 애플 케어 플러스와 같은 보증 서비스를 받아볼 수 있죠. 애플 케어 플러스는 이 기간을 늘려주는 겁니다. 구매하는 애플 기기를 3년 넘게 사용할 예정이 아니라면 꼭 애플케어 플러스를 가입할 이유가 없습니다. 1년 안에 기기 이상이 발생하면 애플 서비스를 받아볼 수 있기 때문이죠.
애플케어 플러스도 결국 상품이다.
애플케어 플러스도 결국 하나의 상품입니다. 애플이 자사 제품에 대한 보증을 제공하고 그로 인한 수익을 얻게 되죠. 애플은 기기 검열에 엄청 예민하게 신경 씁니다. 그만큼 잔고장이나 기기 이상이 잘 발생하지 않죠. 3년간 애플 기기를 사용하며 정말 기기 이상으로 망가질 가능성은 낮습니다.
애플 리퍼받는 방법
리퍼비쉬 상품은 새 상품이 아닙니다. 새 상품과 비슷한 재생산 제품을 의미하죠. 애플은 자사 기기 결함이나 오류로 인한 문제가 발생하면 기존에 사용하던 제품을 리퍼비쉬 제품으로 교환해주는 서비스를 진행합니다. 애플케어 플러스에 가입되어 있으면 보증기간 안에 받아볼 수 있죠.
하지만 침수 , 파손 , 분해 등으로 인한 문제는 유상으로 수리 혹은 리퍼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 무상이 아니죠. 애초에 애플케어 플러스 자체가 보험과 비슷한 형태라서 무조건 이득을 볼 수 있는 구조가 아닙니다.
[MERCHANDISE LIST/전자제품] - 삼성전자 " 갤럭시 Z플립4 " 장점 단점 리뷰 ( 비스포크 에디션 )
[문화/테크] - " 애플페이 한국 출시 사용방법 " ( 현대카드 협업 , 출시일 , 등록 방법 )
DOTT REVIEW - 에디터 황진하
DOTT MAGAZINE - 닷 매거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