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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애드센스 광고 수 설정 방법 " 광고 많으면 좋다 ? "

닷카이브 2022. 9. 14. 17: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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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애드센스 광고 수 설정 방법과 노하우 

구글 애드센스 심의에 통과하면 티스토리 블로그와 개인 운영 사이트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는 세부적인 광고 노출 설정이 가능한데요. 오늘은 노출되는 광고 수 관련해서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애드센스-수익-광고수


애드센스 자동 광고 광고 수 설정

  구글의 알고리즘을 믿고 자동 광고를 진행하고 있다면 세부 설정을 통해 자동 광고 노출 수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최솟값에서 최댓값으로 올라갈수록 많은 광고가 노출되죠. 

 

 물론 자동 광고를 진행함과 동시에 수동 광고 노출도 진행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럴 경우 수동으로 삽입한 광고와 자동 노출 광고가 겹치며 너무 많은 광고로 포스팅이 도배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애드센스 수동 광고 삽입 수량

 구글 애드센스는 원하는 형태의 광고 방식을 생성하고 HTML 코드 삽입을 통한 수동 광고 노출이 가능합니다. 사이트 운영 고수들은 수동 광고만 사용하며 최적의 위치에 광고를 노출하고 있죠. 

 

 수동 광고 삽입을 통한 유의미한 수익 창출은 노하우가 필요합니다. 초기 블로그 운영 단계에서 수동 광고만 사용하는 건 추천하지 않는 이유죠. 수익이 적거든요. 

 

 자동광고와 수동 광고를 적절히 섞어 사용하는 게 가장 좋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광고 수 많으면 수익도 높다? 

 아닙니다. 무작정 광고가 많이 노출된다고 수익이 올라가지 않습니다.

 

적절한 위치에 들어간 하나의 광고가 오히려 더 높은 수익을 만들 수 있죠. 자동 광고의 단점은 원하는 위치에 광고가 노출되도록 설정할 수 없다는 점인데요. 구글 알고리즘이 포스팅을 분석하고 최적의 자리에 자동으로 광고를 삽입하기 때문이죠. 광고 수를 최댓값으로 설정하면 최소 1개부터 많게는 3개 이상 하나의 포스팅에 광고가 노출됩니다. 

 

 가장 좋은 광고는 적절한 위치에 노출되는 하나의 광고가 될 수 있습니다.


결국 광고 수는 중요하지 않다.

 광고 수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높은 수익과 광고 수는 정비례하지 않기 때문이죠.

 

오히려 적은 광고 수에도 아주 높은 수익을 만들고 있는 고수들이 많습니다. 무엇보다 구글 애드센스로 높은 수익을 목표로 한다면 양질의 포스팅이 가장 중요하죠. 좋은 글은 끝까지 읽도록 만드는 힘이 있습니다. 아무리 광고가 많아도 글이 별로라면 바로 이탈해 버리거든요.

 

 광고만 덕지덕지 붙은 글은 이탈률을 높이고 결국 사이트 전체 실적에 악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높아요. 광고에 신경 쓰는 시간에 양질의 포스팅 1개를 만드는데 집중하면 분명 좋은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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