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스니커즈

반스 (VANS) 볼트 올드스쿨 x 비앙카 샹동 ( 사이즈, 디자인, 가격 등 )

닷카이브 2022. 8. 23. 12:56
반응형

반스 (VANS) 볼트 올드스쿨 - 비앙카 샹동 (Bianca Chandon)


반스 볼트 올드스쿨 비앙카 샹동 레드컬러 리뷰 


 반스 볼트 라인업에서 새롭게 협업으로 출시한 비앙카 샹동 컬렉션을 구입했다. 레드 컬러, 블루 컬러, 블랙 컬러 총 3가지 컬러가 각각 올드스쿨 (레드) , 어센팅 (블루) , 슬립온 (블랙) 디자인으로 출시되었다. 내가 구입한 컬러는 레드, 즉 올드스쿨 디자인 제품이다. 

 

1. 빈티지 디테일이 특징인 반스 볼트 올드스쿨

 

비앙카 샹동과 협업으로 탄생한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빈티지 디테일이다. 일반적인 반스 올드스쿨 디자인에 외관상 최소 3년은 신었을 법한 빈티지 가공 디테일이 들어갔다. 상단 가죽 부분 오염 디테일과 밑창 노화, 아일렛 끈 더티 포인트가 가장 큰 특징이다. 

 

2. 측면 크게 자리한 별 패턴 디자인

 

또한 일반 올드스쿨 반스와 큰 차이점은 사이드 부분에 크게 들어간 별 패턴 디자인이다. 일반적인 반스에 잘 사용하지 않는 별 패턴을 사용하여 특별한 협업 콜라보 제품임을 나타낸다. 스트릿 패션 브랜드 " 슈프림 " 이 자주 사용하는 별 패턴으로 자칫 슈프림 협업 제품이 아닌가 하는 착각을 불러일으킨다. 

 

3. 재미를 더해주는 작은 디테일들

 

뿐만 아니라 이번 반스 볼트와 비앙카 샹동의 협업 제품은 깨알같은 디테일로 재미를 더해준다. 처음 제품을 구매하면 박스부터 일반 반스 제품과는 다른 특별한 디자인이 적용된 걸 알 수 있다. 화이트 컬러를 사용한 비앙카 샹동 이름이 새겨진 슈박스는 협업 제품을 구매한 느낌을 제대로 느끼게 해 준다. 

 

 스니커즈 왼쪽 밑바닥에는 비앙카 샹동이 직접 손글씨로 적은듯한 스티커가 붙어있다. 너무 힙하고 아름다운 스티커라 따로 노트북에 붙히는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비앙카 샹동 x 반스 볼트 협업 컬렉션 레드컬러 후기


4. 밑창 뒷부분에 자리한 비앙카 샹동 레터링 디테일

 

여기서 끝나지 않고 비앙카 샹동은 협업 제품의 밑창 뒷부분에 본인이 직접 손글씨로 적은 본인의 이름을 각인했다. 이로써 해당 스니커즈는 일반 올드스쿨과 비교했을 때 아주 많은 디자인적 차이점을 가지게 된다. 

 

5. 반스 볼트 올드스쿨 사이즈

 

반스는 기본적으로 사이즈 10 이상 크게 신는게 이쁘다. 아일렛 (끈)을 꽉 조여서 발을 잡아주는 쉐입을 형성할 때 가장 멋지게 신을 수 있다. 반스 볼트 올드스쿨 또한 일반 올드스쿨과 동일하게 사이즈는 기본 10 사이즈 크게 신는 게 좋다. 밑창 고무가 일반적인 스니커즈보다 위로 올라와 있는 형태로 발에 딱 맞게 착용하면 발가락에 무리가 갈 수 있다. 

 

6. 반스 올드스쿨 볼트 가격

 

반스 볼트 라인은 일반 반스 라인보다 가격이 비싸다. 깔창이 일반 반스 라인보다 푹신하고 내구성 또한 우수하다. 반스의 기술력이 더해진 라인업 답게 일반 올드스쿨보다 3만 원에서 5만 원가량 비싸다. 

 

7. 비앙카 샹동 x 반스 볼트 올드스쿨 가격

 

비앙카 샹동과 협업으로 출시한 반스 볼트 라인업은 출시 당일 모두 솔드아웃되었다. 특별한 빈티지 디자인과 핫한 디자이너 비앙카 샹동과의 협업 제품이기에 큰 인기를 끌었다.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는 정가는 13만 원대로 비교적 고가였다. 하지만 너무 큰 인기로 리셀 시장에서 이미 출시가보다 높은 가격에 거래가 이루어지고 있다. 


반스 볼트 올드스쿨 비앙카 샹동 착용 모습


http://dottmag.com

 

HOME - DOTT

닷매거진 ( DOTT magazine ) 은 문화를 지지합니다.

dottmag.com

닷매거진 - 에디터 황진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