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테크

삼성전자 갤럭시 Z폴드4 인기 없는 이유

닷카이브 2022. 9. 19. 11:23
반응형

갤럭시 인기 없는 이유 ( 디자인 , 가격 , UI )

 " 갤럭시는 중장년층만 사용하는 스마트폰이다. "라는 인식이 2030 세대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갤럭시 스마트폰을 사용하면 올드하고 트렌디해 보이지 못한다는 건데요. 어쩌다가 삼성전자의 갤럭시는 이렇게 젊은 층으로부터 지지를 받지 못하는 비인기 스마트폰이 되었을까요?

삼성전자-갤럭시Z폴드


디자인 

 갤럭시 스마트폰이 젊은 MZ 세대로 부터 큰 인기를 모으지 못한 가장 큰 이유는 디자인입니다. 애플의 아이폰이 큰 인기를 끌 수 있었던 비결도 디자인이죠. 디자인은 시각적으로 소비자를 사로잡을 수 있는 가장 큰 요인입니다. 삼성전자 갤럭시 스마트폰은 아이폰과 비교하면 너무 기능에만 치중하는 부족한 디자인을 보여주었죠.

 

 트랜드에 민감한 MZ 세대는 갤럭시 스마트폰의 너무 기계적인 디자인에 반감을 느끼고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 출시한 갤럭시 Z폴드 시리즈는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젊은 소비층의 지지를 받는 데 성공하며 디자인이 중요하다는 걸 다시금 상기시켜주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가격 

 사실 가격적인 부분은 갤럭시 스마트폰도 성능이 좋고 기능이 다양하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높아졌습니다.

 

 기업 측면에서 이익을 남기기 위해 출시 가격이 상승할 수밖에 없었죠. 지속적인 새로운 기능 개발에 투자되는 비용도 높아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MZ세대는 아이폰과 가격차이가 없거나 오히려 비싼 갤럭시 스마트폰을 구매할 이유가 없다는 의견이 지배적인 상황입니다.


UI , 복잡한 시스템

 또 갤럭시는 아이폰에 비해 복잡한 사용 환경을 가지고 있습니다. 직관적이고 심플한 애플의 UI와 비교하면 갤럭시는 너무 많고 복잡한 환경설정과 시스템, UI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죠. 

 

 스마트폰의 외관 디자인도 물론 중요하지만 소프트웨어적인 디자인도 매우 중요합니다. 스마트폰은 이제 일상생활과 아주 밀접한 기기로 자리 잡았기 때문에 사용성 면에서 보다 심플하고 단순해질 필요가 있습니다. 


브랜딩 

 사실 갤럭시가 아이폰보다 인기가 없는 이유는 브랜딩 문제입니다. 애플은 아이폰을 사용하면 트렌디하고 스마트한 사람이 된 것처럼 브랜딩을 하고 있죠. 최신 아이폰을 지속적으로 찾는 사람이 많은 이유입니다. 애플 로고가 가진 파워가 매우 크다는 의미죠. 어떤 제품이든 애플 로고가 붙으면 좋아 보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만큼 애플이 브랜딩에 큰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는 뜻입니다. 


스마트폰 성능과 기능만 놓고보면 최신 스마트폰들은 모두 큰 차이가 없습니다. 고사양 게임을 플레이할 때를 제외하면 일반적인 환경에서 그 차이를 체감하기 어렵죠. 이럴 때일수록 디자인과 브랜딩이 가진 힘은 더욱 커집니다. 기술적 격차가 크지 않을 때 소비자들은 시각적으로 더 뛰어난 제품을 고르고 브랜드 가치가 큰 제품을 구매하기 때문이죠.

 

 갤럭시는 더 뛰어난 카메라 성능, 더 빠른 속도, 더 좋은 디스플레이보다 갖고 싶은 제품 이미지를 만드는데 더 주력할 필요가 있습니다. 

 

 

삼성전자 " 갤럭시 Z플립4 " 장점 단점 리뷰 ( 비스포크 에디션 )

삼성전자 폴더블 스마트폰 " 갤럭시 Z플립 4 " 출시 삼성전자가 폴더블 스마트폰 개발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2022년 하반기 새로운 플레그쉽 폴더블 스마트폰 2종을 출시했죠. 그중 젊은 MZ세대를

defy.tistory.com

 

삼성전자 " 갤럭시 S23 " 리뷰 ( 출시일 , 가격 , 스펙 , 성능 등 )

삼성전자 " 갤럭시 S23 " 출시 리뷰 갤럭시 S22 시리즈가 출시한 지도 어느덧 7개월의 시간이 흐르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다음 공개할 차기작 준비를 진행 중인데요. 그 주인공이 오늘 알아볼 갤

defy.tistory.com


DOTT REVIEW - 에디터 H

DOTT MAGAZINE - 닷 매거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