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공간

전문가용 카메라 ' 라이카Q 리뷰 ' ( 가격, 출시일, 성능, 중고가 등 )

닷카이브 2022. 6. 20. 16:36
반응형

라이카 Q로 바라본 서울

서울 종로에 다녀왔다. 최근 사진 촬영을 열심히 하고 있다. 취미이자 블로그 사진, 화보 촬영 등 전문적인 업무에도 도움이 되고 있다.

우연한 계기로 여자 친구 지인의 ’ 라이카 Q ‘ 카메라를 사용해 볼 수 있는 기회가 생겼다. 나의 첫 카메라이자 지금도 메인 카메라인 ‘ 캐논 EOS M100 ' 과는 가격대부터 천지차이인 고가의 기기다.

과연 명품 카메라이자 특유의 감성을 가졌다고 소문이 자자한 라이카 Q의 사진은 캐논 미러리스 카메라와 어떤 차이가 있었을지 알아보자.



800만 원 대 명품 카메라
라이카 Q


1. 명품 카메라 브랜드 ‘ 라이카 ’

라이카는 독일의 명품 카메라 브랜드다. 아주 오랜 역사를 가진 브랜드로 지금까지 큰 사랑을 받고 있다. 가장 저렴한 카메라 가격이 200만 원 수준일 정도로 높은 가격대를 자랑한다.

그만큼 훌륭한 마감과 내구성, 개성 있는 라이카만의 멋진 디자인을 자랑한다. 사진을 좋아하지 않아도 한대쯤 소유하고 싶은 마음이 들게 만드는 훌륭한 디자인이다.

2. 라이카만의 감성

라이카는 특유의 색감과 사진 스타일을 표현해준다. 다른 고성능 카메라 브랜드 ( 캐논, 소니, 후지필름 등 ) 와는 다른 라이카 만의 감성이 있다.

깊은 대비와 뚜렷한 명암비가 가장 큰 특징이며 선명한 색감 표현도 느낄 수 있다.

3. 4,000만 화소 전문가용 풀프레임 카메라

특히 라이카 Q 시리즈는 높은 화소로 큰 사이즈로 출력해도 깨지지 않는 특징을 가졌다. 전문적인 촬영에 사용해도 전혀 손색이 없는 스펙이다. 프레임 사이즈는 1:1 풀프레임이기에 결과물의 만족도는 더욱 높다.

4. 렌즈 교환 불가 단점

라이카 Q 시리즈의 단점은 렌즈 교환이 불가하다. 렌즈와 바디가 일체형으로 되어있다. 라이카의 고성능 단렌즈가 기본 탑재되어 출고된다. 아주 훌륭한 스펙의 렌즈로 대부분의 촬영을 재미있게 할 수 있다.

하지만 광각, 망원 등 다양한 표현을 만들 수 없는 단렌즈의 한계는 단점으로 다가온다. 그럼에도 라이카 Q 시리즈는 ” 렌즈를 샀더니 바디가 같이 왔네? “라는 호평을 듣는 만큼 훌륭한 결과물을 얻을 수 있기도 하다.



라이카 Q
Leica Q로 촬영한 서울 종묘

위 사진들에서 느낄 수 있듯이 라이카는 높은 명암대비를 보여준다. 깊은 색감과 선명한 사진이 주는 특유의 감성은 매우 매력적으로 다가온다. 스마트폰 카메라의 성능이 아무리 발전한다 해도 프레임 크기와 렌즈 사이즈, 카메라 바디에서만 만들 수 있는 다양한 기술력은 따라올 수 없다고 생각한다. 특히 라이카, 캐논, 후지필름과 같이 브랜드 특유의 색감과 감성을 가진 카메라는 꼭 직접 구매하려 사용해 보기를 진심으로 바란다. 2022년 하반기 기준 라이카 Q 중고 가격은 300-400만 원 대에 거래되고 있다. 충분히 매력적인 카메라로 신품보다는 중고로 구매하여 촬영해본 걸 추천한다. 튼튼한 내구성을 자랑하기에 중고로 구매해도 큰 문제가 생길일은 없다. 라이카 Q 시리즈는 라이카 Q2 가 가장 최신 카메라다. 해당 기기의 가격은 신품기준 700-800만 원에 거래 중이다.


다른 글 보러가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