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공간

진짜 " 돈 " 버는 모바일 게임 출시 ( 무한돌파 삼국지 리버스 )

닷카이브 2021. 12. 11. 19:44
반응형

Play To Earn - 게임을 하고 돈을 버는 시대

 

이미 해외에서는 큰 이슈가 되었던 " Pay To Earn " 시스템을 적용한 게임이 국내에도 출시했다. 게임을 플레이하고 퀘스트를 완료하면 보상으로 가상화폐를 받게된다. 해외에서는 해당 시스템을 활용한 게임이 히트를 치면서 국민 대다수가 플레이를 하고있기도하다. 

 

 하루종일 게임을 플레이하면 월 평균 60만원 수준의 수익을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국내에서는 해당 시스템이 금융법 위반으로 도입되기 어렵다. 사행성을 조장한다는 이유다. 그럼에도 국내에 플레이를 통해 가상화폐를 받을 수 있는 게임이 등장했다는 소식에 많은 플레이어가 몰리고 있다. 

 

게임을 하면 가상화폐 ( 비트코인 ) 을 준다? 


게임 이름은 " 무한돌파 삼국지 리버스 " 

 

 게임 이름은 " 무한돌파 삼국지 리버스 " 다. 해당 게임은 스마트폰에서 플레이가 가능한 모바일게임이다. 나이제한 없이 누구나 다운받아 플레이할 수 있다. 앱스토어와 플레이스토어 모두 서비스를 제공한다. 

 

게임에 접속하면 일반 모바일 게임과 다름없다. 다양한 삼국지 캐릭터들을 모으며 성장하는 슈팅게임이다. 하지만 설정을 통해 " 카카오 클립 " 을 연동하고 일별 퀘스트를 모두 완료하면 하루에 가상화폐 ( 무돌토큰 ) 50개를 받을 수 있다. 일반적인 모바일 게임과는 큰 차별점을 가진다. 

 

 하루에 받을 수 있는 " 무돌코인 " 50개 가치는?

 

 하루에 받을 수 있는 무돌코인 갯수는 50개로 제한된다. 아무리 게임을 오래해도 그 이상 받을 수 없다. 하루 20분 플레이로 대부분 일별 퀘스트를 모두 클리어 할 수 있다. 습득한 무돌토큰은 " 클레이스왑 " 홈페이지에서 다른 가상화폐로 교환이 가능하다. 

 

 비트코인 , 이더리움 , 리플 과 같은 유명한 가상화폐 모두 교환이 가능하다. 2021년 12월 10일 기준 무돌토큰 50개의 가치는 2$ 수준이다. 하지만 무돌토큰도 다른 암호화폐와 동일하게 가치가 시시각각 변하고 있다. 

 


 


안하면 손해 ? " 돈버는 게임 어플 " 

 

가상화폐를 무료로 얻을 수 있다는 소식은 빠르게 퍼져나갔다. 현재 " 무한돌파 삼국지 리버스 " 게임은 양대마켓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아무런 지출없이 하루 20분 투자로 2$ 값어치의 가상화폐를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국내에서 이러한 시스템을 지닌 게임 출시가 사실상 금지되어왔다. " 무한돌파 삼국지 리버스 " 또한 오래 버티지 못할 것이라는 의견이 지배적이다. 벌써 게임사에 해당 서비스를 중단하라는 권고가 전달되었다. 

 

당장 무돌토큰을 받을 수 있을 때 플레이를 해야한다는 의미다. 시간이 지나면 받을 수 없게 될 가능성이 존재한다.

 


무한돌파 삼국지 리버스 


국내 대형 게임사들도 모두 NFT 시스템이 적용된 게임을 개발할 것이라는 소식이 전해지고 있다. 게임을 플레이하는 만큼 보상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겠다는 뜻이다. 국내 게임시장에 최초로 NFT 시스템을 돌입한 게임이 출시한 가운데 앞으로의 행보가 기대된다. 

 

Written by 황진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