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현대 아이오닉 5 완벽 리뷰 전기차 끝판왕?

닷카이브 2021. 4. 25. 12:18
반응형

보조금, 전기차 보조금, 전기차, 현대 아이오닉, 아이오닉 5, 아이오닉 5 시승, 아이오닉 5 리뷰, 현대 전기차

 

테슬라 따라잡겠다. 현대 아이오닉 5 전기차 출시 

 

현대자동차에서 칼을 갈고 준비한 전기차 아이오닉 5 가 정상적으로 출시해 사전예약 및 시승을 진행 중이다. 최근 자동차 시장에서 가장 큰 이슈 중 하나인 현대의 아이오닉 5에 대해 알아보자. 

 

아이오닉 5 가격은? 보조금은?

 

현대의 아이오닉 5 역시 전기차 이기에 국가에서 금액을 보조해준다. 내연기관차에 비해 획기적으로 자연을 보호할 수 있는 친환경 자동차 이기에 국가에서 어느 정도의 보조금을 지원하여 구매를 촉구하는 것이다. 실제로 세계적으로 내연기관 자동차의 퇴출과 전기차 보급의 빠른 현실화를 위해 엄청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아이오닉 5 보조금 알아보자

 

현대의 아이오닉 5 모델의 보조금은 700만 원가량대로 설정되어 있다. 구매만 하더라도 국가에서 700만 원의 지원금이 지급되는 것이다. 기본 차량의 가격에서 국가 지원금 700만 원을 제외한 가격에 구매가 가능하다. 엄청난 메리트로 이러한 국가 보조금 때문에 전기차 구매를 고려하는 사람도 많은 것으로 나타난다.

 

아이오닉 5의 출시 가는 4000만 원대 후반부터 5000만 원 후반으로 성능과 옵션에 따라 가격이 조정될 것으로 보인다. 


 

현대 아이오닉 5 주행 모습 전체적인 외관 디자인


모든 준비는 끝났다. 이제는 보여줄 때 현대 아이오닉 5 

 

현대의 전기차 아이오닉5 가 이슈가 된지는 오랜 시간이 지났다. 출시 한참 전부터 미래적인 외관 디자인과 현대에서 주장해온 뛰어난 전기차 성능으로 가장 큰 관심을 받아온 아이오닉 5는 출시 이후 과연 테슬라를 뛰어넘는 배터리 성능과 내부 인테리어 디자인을 가질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진다. 

 

아이오닉 5의 놀랄만한 기술들

 

아이오닉 5 에는 현대의 최첨단 기술들이 많이 들어가 있다. 테슬라에서도 선보인 적이 없는 기술들이 탑재되어 고성능 차량으로 지금껏 볼 수 없었던 주행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디지털 사이드 미러 기술 탑재 아이오닉 5

 

아이오닉 5 에는 현대의 기술인 디지털 사이드미러가 탑재되어 있다. 그저 뒤차선과 뒤차량을 보기 위한 용도의 사이드 미러를 벗어나 차선 변경 가이드라인을 표시해주는 등 다양한 기능이 탑재된 스마트 사이드 미러로 주행의 안정성과 편리성을 높여주는 역할을 한다. 이러한 디테일 적인 차량의 부분까지 신경을 썼기에 주행 중 피로도를 줄여주고 안전한 주행이 가능하도록 도와줄 예정이다. 

 

회생제동 기능으로 내연기관차 운전과 동일한 경험 제공

 

현대자동차는 아이오닉 5를 소개할 때 지금까지 쭉 사용되어왔던 내연기관차를 운전할 때의 경험과 다름이 없도록 차를 설계하고 제작하였다고 소개했다. 그 말인즉슨 전기차 특유의 어색한 주행감과 가속페달의 예민함을 최소화시켜 사용자의  초기 어려움을 없애준다는 이야기다. 

 

가속페달에서 발을 했을 때 느껴지는 속도의 줄어듬을 일정하게 맞추어주는 회생제동 기능은 차량 내부에서 3가지 옵션으로 설정이 가능하여 주행자의 스타일에 맞게 변경이 가능하다. 

 


아이오닉 5 외관 전체 디자인 주행감 시승기


아직은 아쉬운 국내 전기차 충전소 아이오닉 5 주행 가능 거리

 

국내에는 아직 전기차 충전소가 충분히 지어지지 않은 것이 실정이다. 실제로 전기차를 구매하고 사용 중인 사람들 중 충전소를 직접 찾아가서 충전해야 하는 어려움 때문에 실망하는 사람이 적지 않다. 내연기관차의 대수가 전기차 대수보다 월등히 많기에 어쩔 수 없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자연스럽게 충전소는 많아질 예정이니 충전소 관련 이슈는 줄어들 것이다. 

 

실망스러운 아이오닉 5 주행 가능 거리

 

아이오닉 5의 실제 주행 가능 거리가 화제다. 실망스러운 주행 가능 거리로 업계의 실망감을 한 몸에 받고 있기 때문이다. 아이오닉 5는 충전 100% 상태에서 국내 기준 300km 후반에서 400km 초반 정도의 주행거리를 보여준다. 이는 테슬라의 모델 y와 비교했을 때 매우 낮은 수치로 자신만만하던 현대차의 자신감에 비해 다소 실망스러울 수 있는 부분이다. 

 

테슬라 vs 현대 아이오닉 

 

아직까지 많은 사람들이 테슬라의 구매를 더 고려한다. 전체적인 기능과 성능 부분에서 아직 테슬라가 위라는 인식이 강하기 때문이다. 물론 현대자동차의 아이오닉 5도 다양한 스마트 기능과 뛰어난 성능을 가진 전기차임이 틀림 없지만, 테슬라가 가진 퍼포먼스들에는 아직 미치지 못하는 실제 주행성능들이 발목을 잡는다. 

 


현대 아이오닉5 주행모습


아이오닉5 성공적인 데뷔 그 이후?

 

현대자동차의 아이오닉 5는 성공적인 데뷔를 하였다. 사전예약 대수도 폭발적으로 증가추세를 보여주고 있다. 아이오닉5는 과연 앞으로 만족스러운 후기들을 남길 수 있을까? 실 구매자들의 만족도를 높여주고 좋은 경험을 보여주어야만 지속적인 판매가 이루어질 수 있기 때문이다. 잦은 잔고장과 실망스러운 부분들을 남긴다면 테슬라의 압도적인 구매력에 밀릴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다. 

 

세계적으로 시작된 자동차 회사들의 전기차 전쟁이 어떤 결과로 누구의 승리로 끝날지 기대된다. 

 


현대 아이오닉5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