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공간

' 후지필름 X-T30 ' 미러리스 카메라 심층 리뷰

닷카이브 2022. 7. 19. 09:40
반응형

' 미러리스 카메라 - 후지필름 X-T30 ' - 2달간 촬영하며 느낀 리뷰 

후지필름X-T30 미러리스 카메라 실버 바디 18-55mm 기본 줌렌즈


 캐논 eos m100 미러리스 카메라를 잘 사용해 오다 사진 촬영에 한계를 느끼고 후지필름X-T30 카메라를 구입했다. 출시 가격은 200만원에 가까운 고가의 카메라다. 하지만 중고로 좋은 매물을 잘 구하면 100만 원 초반에 충분히 구매할 수 있다. 나는 당근 마켓을 통해 집에서 가까운 거리에 판매 중인 분을 만나 구매할 수 있었다. 구매 가격은 100만 원이다. ( 렌즈 포함 ) 

 

 후지필름X-T30 카메라를 선택한 이유는 많다. 무엇보다 아름다운 디자인과 완성도가 마음에 들었다. 블랙 가죽 케이스와 상단 튼튼한 실버 톤 컬러의 조합이 매우 마음에 들었다. 미러리스 카메라답게 적당한 사이즈와 무게도 한 몫했다. 필름 카메라가 생각나는 카메라 디자인은 후지필름 카메라 만의 특별한 디자인 매력이다. 


장점이 많은 미러리스 카메라 - 후지필름X-T30

핫셀블라드 중형 필름 카메라로 찍은 사진 ( 자화상 )


캐논 카메라를 사용하다 후지필름 카메라를 사용하며 장점이 참 많이 보였다. 무엇보다 플라스틱 소재로 제작된 캐논 카메라에 비해 튼튼하고 완벽한 마감 퀄리티가 마음에 든다. 그리고 후지필름X 시리즈는 필름 시뮬레이션 기능을 제공한다. 필름을 만들던 후지필름의 색감이 담긴 필터를 제공한다. 5가지가 넘는 다양한 필름 시뮬레이션 제공도 큰 장점이다. 

 

 또 후지필름 카메라는 내부에서 다양한 사진 스타일 커스텀이 가능하다. 대비를 조정하고 그레인 효과를 넣을 수 있다. 컬러 크롬 효과도 있으며 선명도 등 세부적인 사진 스타일 설정이 가능하다. 나만의 사진 스타일을 찾아 만들고 저장할 수 있다. 사진을 촬영하는 재미를 더해준다. 

 

 후지필름 카메라는 대부분 셔터스피드 조정과 노출 설정은 디스플레이 화면을 통한 설정이 아닌 아날로그식 레버를 통해 조절할 수 있다. 이런 특징도 사진을 찍는 행위 자체의 재미를 더욱 높여준다. 디지털 방식으로 촬영하면 물론 사진을 더 쉽게 찍을 수 있다. 그러나 후지필름은 사용자가 조금 불편하더라도 재미있고 즐거운 사진 촬영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해주는 기분이다. 

 

 과거 필름 카메라만이 존재하던 시절 고가의 필름 한 장 한 장에 작가들은 완벽한 순간을 기다리고 정성껏 셔터를 눌렀다. 


후지필름X-T30 카메라로 촬영한 사진들 

후지필름X-T30 촬영 ( 커스텀 필름 시뮬레이션 적용 )


 후지필름 카메라는 마니아층이 튼튼하다. 한번 후지필름 카메라의 감성과 사진 촬영 결과물을 보면 쉽게 벗어날 수 없다. 확실히 특유의 사진 감성과 색감을 가졌다. 개인적으로 강한 대비와 선명한 색 표현이 강점이라고 생각한다. 

 

 물론 단점도 있다. 후지필름 카메라는 렌즈 가격이 사악하다. 일반적인 브랜드의 렌즈 가격 대비 2배 가까이 비싼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물론 마운트가 맞는 타사의 제품을 구매하여 사용해도 된다. 그러나 후지필름 카메라에서 만들 수 있는 완벽한 사진 스타일을 경험하기 위해서는 후지필름 렌즈도 하나쯤 보유하는 걸 추천한다. 높은 가격이지만 만족스러운 마감과 완성도, 사진 결과물을 보여주기 때문이다. 

 

 확실히 후지필름 카메라는 동 가격대 다른 브랜드의 카메라보다 재미있다. 성능에서도 크게 뒤처지지 않으면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아름다운 외관을 가지고 있다. 나에게 잘 맞는 카메라를 만난 것 같다.


 

후지필름X-T30 카메라 사진 촬영 결과물 2


후지필름X-T30 

 

전문가용 유효화소: 2610만 화소 

CMOS : APS-C(1:1.5 크롭)

 ISO: 160~12800 

품목 : 미러리스 

최대 연속 촬영 속도 : 8매 

초점 방식 : 하이브리드 AF 

초점 영역 : 91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