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디즈니플러스 공식 서비스 국내 출시 - 다운로드 방법,구독료, 정보 정리 (넷플릭스와 디즈니플러스 경쟁 )문화/경제 2021. 8. 17. 12:06반응형
디즈니플러스 국내 상륙
구독서비스 시작
늦은 아시아 시장 진출 - 디즈니 플러스
디즈니플러스는 넷플릭스와 같은 구독 동영상 시청 서비스 플랫폼이다. 월트디즈니가 갖고있는 다양한 컨텐츠를 모두 즐길 수 있다. 해외에서는 이미 높은 인기로 많은 구독자수를 보유하고 있다.
디즈니플러스 - 많은 이슈로 연일 화제
디즈니플러스는 높은 인기 만큼 다양한 이슈로 연일 화제가 되고있다. 최근에 개봉한 디즈니 영화 '블랙 위도우' 와 관련된 이슈가 가장 큰 이슈였다. 극장 개봉과 동시에 디즈니플러스 플랫폼에서도 시청이 가능하게 한 것이다.
이로인해 극장에 방문하는 관객수가 급감하게 되었고, 블랙 위도우에 출연한 스칼렛 요한슨의 수입에 영향이 미쳤기 때문이다. 기존 계약사항에 블랙위도우 디즈니플러스 동시상영 조항이 없었기에 소송이 진행중이다.
그럼에도 넷플릭스 에서 즐길 수 없는 디즈니 만의 다양한 컨텐츠를 모두 즐길 수 있는 디즈니플러스의 구독자 수는 꾸준히 상승하고 있다.
늦은 아시아 시장 출시 - 디즈니플러스 정보
(월트디즈니 주가에 미칠 영향 )
국내 통신사 엘지유플러스와 손잡은 디즈니플러스 주가영향
디즈니플러스는 국내 통신사 엘지유플러스와 손잡고 송신을 시작할 예정이다. 이는 엘지유플러스 주가에 큰 호재로 작용한다. 엘지유플러스의 주가는 해당 뉴스가 난 이후 꾸준한 상승 흐름을 가져가고 있다. 디즈니플러스가 국내에 정상적으로 상륙하게 되면 엘지유플러스 주가는 더욱 상승할 예정이다.
넷플릭스와의 경쟁 구도 - 승자는?
아시아 시장에 뒤늦게 진출한 디즈니플러스는 이미 아시아 시장을 장악한 넷플릭스라는 거대한 적을 만난다. 넷플릭스 이용자 수는 아시아 시장을 장악하고 있다. 디즈니플러스는 이러한 넷플릭스의 구독자수를 빼앗아 와야하는 입장이다.
그만큼 디즈니플러스는 낮은 구독료, 이벤트등을 진행하며 넷플릭스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으로 보여진다.
디즈니플러스 - 마블영화 모두 공개 (드라마 또한 시청 가능)
막강한 컨텐츠 마블 스튜디오를 소유한 월트디즈니 - 디즈니플러스를 통해 제공
마블은 전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끌고있는 히어로 컨텐츠다. 마블스튜디오의 전적인 소유권은 월트디즈니에서 갖고있다. 월트디즈니는 오로지 디즈니플러스를 통해서만 마블과 관련된 영화,드라마 시청을 제공하고 있다. 마블스튜디오 컨텐츠 만으로도 디즈니플러스를 구독할 이유가 충분하다.
그 외 수많은 월트디즈니 애니메이션 컨텐츠
마블스튜디오 외에도 월트디즈니가 갖고있는 수많은 애니메이션을 모두 시청가능하다. 역대 개봉한 수많은 디즈니 영화들을 모두 시청할 수 있다. 동심의 세계로 빠질 수 있는 애니메이션부터 박진감 넘치는 히어로 영화와 드라마까지 만족감은 더욱 커질 전망이다.
디즈니플러스 대한민국 국내 서비스 시작은 11월
한국에 정식으로 디즈니플러스가 서비스를 시작하는 날은 2021년 11월 부터다. 현재 국내를 제외한 아시아시장에 진출하기 위한 계획을 발표하며 빠른 서비스 게시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월트디즈니 OTT 시장 점령 위한 움직임 - 디즈니플러스
넷플릭스를 뛰어넘기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는 월트디즈니. 과연 아시아 시장 진출도 성공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을까? 넷플릭스는 디즈니플러스에 대항해 구독자수를 유지하기 위해 넷플릭스 게임등 플랫폼 확장을 위해 움직이고 있다.
더 나은 서비스로 구독자들의 만족감을 높여줄 OTT 거대 기업들의 경쟁을 지켜보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