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청동 국수 맛집 - 눈나무집 김치말이국수 강력 추천 후기문화/공간 2021. 7. 12. 11:00반응형
여름엔 더우니까 시원하게 김치말이 국수
7월이 중순으로 접어들면서 무더위가 시작되고 있다. 낮 기온이 30도를 넘기 시작하고 가만히 있어도 땀이 나기 시작한다. 이렇게 더운 여름이면 시원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다양한 음식들이 생각난다.
김치말이 국수는 시원한 동치미 육수에 김치를 넣어 만든 음식으로 한국인이 사랑하는 여름 인기 음식이다. 대부분의 사람이 그렇듯 김치말이 국수의 맛은 비슷하다고 생각해왔다.
삼청동에 위치한 국수 전문점인 눈나무집을 다녀온 후로 나의 생각은 바뀌었다. 김치말이 국수와 같은 어찌 보면 뻔한 메뉴가 이렇게 맛있을 수 있다는 것에 다소 충격을 받았다.
살면서 먹어본 냉국수 종류 중 가장 맛있었다고 자신 있게 이야기할 수 있다.
삼청동 맛집 추천 - 여름엔 김치말이국수
다양한 맛집이 있는 삼청동 - 눈나무집을 가야 하는 이유
삼청동에는 수많은 맛집들이 있다. 많은 인파가 몰리는 지역답게 다양한 메뉴를 맛있게 하는 집을 쉽게 찾을 수 있다. 경복궁 인근에 위치한 지역답게 한식이 주로 발달한 삼청동은 오랜 역사를 가진 맛집들도 무수히 많다.
눈나무집 또한 짧지 않은 역사를 가진 맛집으로 오랜 시간 고유한 맛을 유지하며 꾸준히 인기를 이어가고 있는 맛집이다. 주 메뉴는 이미 언급한 김치말이 국수와 함께 먹을 수 있는 떡갈비, 빈대떡 등이 있다.
김치말이 국수의 시원하고 깔끔한 맛
눈나무집의 김치말이 국수는 특별했다. 김치말이국수 특유의 시원하고 깔끔한맛을 당연히 가지고 있으면서도 적당히 자극적이고 찰진 맛또한 가지고 있었다. 국수를 집어 입에 넣는순간 느껴지는 적당한 간과 국수의 식감은 완벽에 가까웠다. 계속 먹고싶게 만드는 맛이 매우 만족스러웠다.
인당 김치말이국수 한 그릇씩을 시키고 서브메뉴로 어떤 음식을 먹을지 고민하다가 빈대떡을 시켜 보았다.
눈나무집 대표메뉴 김치말이국수 추천
김치 하나로 맛을 낸 대표 메뉴 김치말이 국수
김치 하나로 음식의 맛을 좌우하는 메뉴인 김치말이 국수는 집집마다 크게 맛이 다르지 않은 메뉴이기도 하다. 확실히 맛있다!라는 감정을 느끼게 해 준 곳은 눈나무집이 처음이었다. 삼청동을 다시 방문하게 된다면 재방문하여 먹고 싶을 정도였다.
사용된 재료 하나하나가 모두 잘 어우러지며 명분이 있다는 느낌이 들었다.
바삭한 식감을 느끼게 해주는 눈나무집 녹두빈대떡
바삭한 전의 식감을 보여주는 녹두빈대떡
빈대떡은 간혹 너무 두껍고 바삭하지 않은 식감을 보여주는 집이 많다. 그러나 눈나무집에서 먹은 녹두빈대떡은 김치말이 국수와 같이 매우 만족스러운 맛과 식감을 보여주었다.
전과 같이 바삭하게 구운 녹두빈대떡은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하게 잘 구워져 나왔다. 김치와 고기가 주로 사용된 바삭한 녹두빈대떡에서는 불맛도 같이 느껴져 더욱 맛있게 느껴졌다.
눈나무집의 전체적인 메뉴가 적당한 간으로 계속해서 손이 가도록 만들어 준다는 생각이 든다. 전문적으로 전을 취급하는 전집에서 먹는 느낌이 강하게 들었던 녹두빈대떡 또한 매우 만족스러웠다.
눈나무집 녹두빈대떡 추천
무더운 여름 만족스러운 한 끼를 제공할 눈나무집 추천
무더운 여름 시원하게 한끼를 맛있게 먹고 싶다면 삼청동에 위치한 눈나무집을 꼭 한번 방문해 보시기를 추천한다. 절대 실망하지 않을 김치말이 국수의 맛과 다양한 서브메뉴들의 맛을 보장한다.
삼청동 전문 한식당 눈나무집 위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