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애플 유선 줄 이어폰 " 이어팟 정품 " 리뷰 ( 음질, 가격, 품질, 성능, 8핀 아이폰 이어폰 )문화/테크 2022. 8. 27. 13:32반응형
애플 정품 유선 이어폰 - " 이어팟 " 줄 이어폰 후기
1. 무료 이어폰이 없는 세상
원래 애플 아이폰을 구매하면 구성품에 이어폰이 있었다. 하지만 어느 순간 애플은 환경보호를 목적으로 구성품 목록에서 이어폰을 제거했다. 과거 3.5mm AUX 단자를 가진 애플 정품 이어폰은 아이폰을 사용하는 유저들을 표현하는 하나의 수단이 돼주기도 했었다. 애플 정품 이어팟을 끼고 있으면 트렌디하고 스마트한 이미지를 가질 수 있어 아이폰이 없어도 이어폰만 따로 구매하는 사람들도 있었다.
애플은 환경보호가 목적이라고 하지만 " 비겁한 변명 " 이다. 이 사실은 애플도 알고 우리 모두가 안다. 애플은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 에어팟 출시와 함께 판매량 상승을 위한 수단으로 무료 이어팟 제공을 중단한 것으로 판단된다. 하지만 다행히도 유선 이어폰을 원하는 유저들을 위해 애플은 정품 이어팟 출시를 지속적으로 가져가고 있다.
2. 에어팟이 점령한 세상 - 아날로그 유선 이어폰
애플의 에어팟1 출시는 음향기기 시장의 판도를 바꿔 놓았다. 크게 각광받지 못하던 블루투스 이어폰을 새로운 이어폰 시장의 왕으로 만들었다. 줄이 꼬이는걸 신경 쓰지 않아도 되고, 단선이 일어나서 고장 나는 일도 없다. 케이스에서 이어폰을 꺼내 귀에 꽂는 순간 음악이 재생되고 통화를 할 수 있다. 애플에 이어 삼성, 샤오미와 같은 스마트기기 제작, 판매 업체는 물론 보스(BOSS), 뱅 앤 올룹슨과 같은 음향기기 명가들도 유선 이어폰이 아닌 무선 이어폰 ( 블루투스 이어폰 )을 시장에 내놓기 시작했다. 그렇게 세상은 블루투스 이어폰이 점령했다.
이제 유선 이어폰은 아날로그 감성을 자극하는 구시대 유물로 자리 잡았다. 유선 이어폰은 그만큼 인기가 많지 않다.
3. 애플 정품 유선 이어폰 - 이어팟 음질
그렇다면 애플 유선 이어폰 이어팟의 음질은 괜찮을까? 시간이 흘러 어느덧 에어팟은 1세대, 2세대를 거쳐 프로 라인업과 3세대까지 출시하며 성능 발전을 이뤄왔다. 하지만 유선 이어폰은 에어팟이 성능 개선과 디자인 변화를 경험하는 시간 동안 별다른 업그레이드 (리뉴얼) 없이 과거 디자인과 기능을 유지하고 있다. 음질 또한 큰 변화 없이 플랫 한 음질을 들려준다. 저음과 고음, 중간음 할 것 없이 플랫 하다. 한마디로 특별한 강점이 없다. 하지만 반대로 말하면 큰 단점도 찾아보기 어렵다. 전문가 수준의 음질은 보여주지 못하지만 일상생활에서 불편함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수준의 음질이다. 심지어 동일 가격대에서는 뛰어나다고 볼 수 있을 정도다.
4. 이어팟 기능
애플 유선 이어폰은 에어팟에 있는 터치 센서가 없다. 그렇기에 음량 조절과 다음 곡 재생, 일시정지, 통화 재생과 끊기는 모두 물리키 방식을 사용한다. 귀에 꽂는 팟과 핸드폰을 연결하는 단자 중간에 위치한 물리키를 이용하여 모든 조작이 가능하다. 꼭 핸드폰 화면을 켜지 않고도 기본적인 동작이 모두 가능하다.
5. 애플 정품 유선 이어폰 가격
애플 라이트닝 커넥터 이어폰의 공식 홈페이지 가격은 25,000원이다. 최신 에어 팟 3세대 공식 판매 가격이 249,000원 인걸 생각하면 10분의 1 수준이다. 매우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가 가능하다. 애플 공식 홈페이지 구매가 아닌 쿠팡과 같은 플랫폼에서 구매할 경우 가격은 더 저렴하다. 현재 네이버 기준 최저가는 19,000원 수준이다.
6. 유선 이어폰 장점
그렇다고 유선 이어폰이 블루투스 이어폰에 비해 장점이 전혀 없는 것도 아니다. 블루투스 이어폰은 선을 연결하여 사용하는 방식이 아니기에 어느 정도 시간차가 발생한다. 기기에서 이어폰으로 신호가 전달되는데 걸리는 시간이 발생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유선 이어폰은 이런 시간차가 전혀 없다. 귀로 듣는 소리와 재생하는 영상, 음악의 싱크가 정확히 일치한다. 이런 특성으로 인해 음악 전문가들은 아직도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이 아닌, 유선 이어폰을 작업에 사용하고 있다.
애플 유선 이어폰은 여전히 매력적이다. 저렴한 가격으로 애플의 완성도, 특별한 단점이 없는 음질과 높은 내구성을 경험할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