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 갤럭시 탭 S7 FE 상세 리뷰 - 현존 최강 가성비 태블릿 후기문화/공간 2021. 7. 22. 15:00반응형
삼성 새로운 태블릿 갤럭시 탭 S7 FE 공개
이제 더이상 보급형은 없다. 강력한 성능
삼성이 새로운 태블릿 모델을 공개했다. 갤럭시 탭 S7 이후 공개한 최신형 모델이다. 보급형 모델이지만 강력한 성능을 자랑한다.
갤럭시 탭 S7 FE는 2가지 버전으로 출시되었다. 내장 용량은 128GB로 통일 되었다. 그러나 LTE 버전과 5G 버전으로 나누어 출시했다.
갤럭시 탭 S7 FE 가격
LTE 모델의 가격은 70만원, 5G 모델 가격은 739,000원 이다.
메인 기계로 사용해도 좋다.
더욱 커진 화면 - 갤럭시 탭 S7 FE 디스플레이
갤럭시 탭 S7 FE 디스플레이 크기는 전작보다 커졌다. 11인치 화면이었던 갤럭시 탭 S7 에 비해 1.4인치 커진 12.4 인치 대화면을 제공한다.
주로 디자인작업, 영상 작업에 활용되는 태블릿 특성 상 넓은 화면은 장점이다. 가격은 저렴해 졌지만 화면 크기는 더 크다.
120Hz 주사율은 적용되지 않았다. 원가 절감을 위한 선택이다. 최신 기기임에도 삼성 기기의 장점인 120Hz가 적용되지 않았다. 60Hz 주사율 만을 제공한다.
터치펜 기능 강화 - 활용성 최고
S펜 사용 기능 추가 - 갤럭시 탭 S7 FE
S펜 사용을 지원한다. 터치펜을 활용한 디자인 작업 및 문서 작업이 가능하다. 업무용, 영상,사진 편집 작업에 특화된 성능을 갖게된다. 삼성이 자랑하는 S펜을 활용한 다양한 작업 모두를 제공한다.
S펜을 통한 필기,작업을 인식하여 변환하는 기능도 지원한다. 펜을 활용한 정밀한 작업 면에서는 애플이 최고의 자리에 있다. 애플 펜슬의 성능과 장점을 따라잡기 위한 삼성의 노력이 담겨있다.
옥타코어 강력한 성능 지원
대부분 작업,게임 무리없이 실행
갤럭시 탭 S7 FE 에는 스냅드래곤865+ 가 탑재된다. 코어는 옥타코어다. 최대 코어 성능 면에서 갤럭시 탭 S7 보다 낮은 수치를 보여준다. 그렇다고 부족한 성능은 아니다. 대부분의 작업에 무리없는 성능이다.
삼성이 플레그쉽 모델과 성능 면에서 격차를 두는 모습이다. 가져가야 할 장점인 디스플레이와 펜성능에 집중하고 원가 절감이 필요한 부분에 적용하는 모습이다.
그 외 그래픽성능, 램 성능은 갤럭시 탭 S7 과 동일하게 출시된다.
갤럭시 탭 S7 FE 총평 후기
충분히 구매할 이유가 있다.
플레그쉽 모델과 10만원 이상 가격차이를 두면서 업그레이드된 성능, 적절한 원가 조절을 보여주었다.
작업에 필요한 S펜성능, 커진 디스플레이는 확실한 장점이다. 그러나 오히려 줄어든 코어 성능, CPU 성능은 고민점이 될 수 있다.
고사양 어플, 혹은 게임 플레이를 원한다면 적절한 선택이 아닐 수 있다.
4K 촬영 불가 - 카메라 성능
카메라 성능은 처참하다. 후면 800만 화소, 전면 500만 화소를 지원한다. 4K촬영은 불가하다. 카메라 성능은 완전히 버린 갤럭시 탭 S7 FE다.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