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 스마트 블루투스 키보드 " 트리오 500 무선키보드 " 리뷰문화/공간 2022. 1. 10. 13:16반응형
삼성 스마트 키보드 " 트리오 500 무선 키보드 "
작업에 필요한 " 애플 아이패드 9세대 " 를 구매하면서 블루투스 키보드를 알아보았다. 애플제품과 가장 잘 호환되는 제품은 당연 애플에서 출시되는 제품이다. 하지만 애플 매직키보드2 의 가격은 12만원대로 부담스러운 가격이다. 아이패드와 결합하여 사용할 수 있는 " 스마트 폴리오 키보드" 제품의 가격은 20만원에 가까울 정도로 높다.
합리적인 가격에 괜찮은 블루투스 키보드를 서치하였고, 삼성에서 출시한 " 스마트 키보드 트리오 500 " 을 알게되었다.
애플 제품 사용자들에게도 괜찮은 선택지가 될 수 있는 삼성의 " 트리오 500 " 제품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보자.
슬림한 디자인과 가벼운 무게 " 미니 사이즈 블루투스 키보드 "
아이패드와 함께 사용 할 생각으로 구매한 블루투스 키보드이기에 가장 중요한건 가벼운 무게와 휴대성이었다. 트리오 500 키보드는 300g ~ 400g 수준의 가벼운 무게를 자랑한다. 스몰 사이즈 토트백에도 들어갈 정도로 작은 사이즈와 가벼운 무게로 최고의 휴대성으로 평가된다.
디자인 또한 만족스럽다. 애플에서 출시한 매직키보드2 보다는 못하지만 삼성에서 출시한 제품 답게 높은 마감 퀄리티와 심플한 디자인은 굉장히 만족스럽다. 컬러도 선택이 가능하다. 블랙컬러와 화이트 컬러 두가지 선택지가 있다.
화이트 컬러는 장기간 사용하면 색이 바래거나 더러워지기 쉽기에 블랙 컬러로 선택했다. 트리오 500 디자인 포인트는 기능이 들어간 상단 버튼 부분에 포인트 컬러가 들어간 것이다. 기기간 블루투스 설정을 빠르게 변경할 수 있는 키는 주황색 컬러로 포인트가 들어갔다.
가장 만족스러운 기능 - 빠른 기기전환 연동 기능
삼성 스마트 블루투스 키보드 " 트리오 500 " 을 선택한 가장 큰 이유는 물리키로 등록되어 있는 3대의 기기간 빠른 사용전환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애플, 안드로이드, PC 등 블루투스 기능이 탑재된 모든 기기에 키보드 연동이 가능하다.
총 3대의 기기에 키보드를 연동시켜 놓고, 자유롭고 빠르게 기기사용을 변환하며 작업할 수 있다.
또한 애플 기기에서는 지원되지 않지만, 삼성 기기에서는 원하는 어플, 사이트 3개를 등록해 놓고 해당 프로그램을 빠르게 실행시킬 수도 있다.
전원 ON OFF 물리키 적용 / 오래가는 배터리
삼성 블루투스 키보드 " 트리오 500 " 은 AAA건전지 2개가 들어간다. 사용하지 않는 시간에는 물리키로 전원을 OFF 시켜 배터리를 절약할 수 있다. 딸깍 거리는 물리키의 키감도 상당히 만족스럽고 전원을 켰을 때 기기를 인식하는 속도 또한 매우 만족스러웠다.
가장 중요한 타이핑 키감 " 트리오 500 키감 "
글을 쓰는 작업에 주로 활용될 키보드 였기에 가장 중요한 특징은 키감이었다. 각자 선호하는 키감은 다르다. 필자는 개인적으로 누르는 맛이 있는 깊고 경쾌한 타이핑을 좋아한다. 삼성 트리오 500 키보드는 나에게 굉장히 만족스러운 타이핑 키감을 보여주었다.
키를 눌렀을 때 느껴지는 경쾌하고 적당히 느껴지는 탄력은 애플 매직키보드와 견주어도 부족함이 없었다. 키 깊이감도 적당하여 전체적으로 호불호 없이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타이핑 키감으로 생각된다.
매우 만족스러운 키보드 " 삼성 트리오 500 추천 "
애플 기기와도 굉장히 자연스러운 연동을 보여준다. 딜레이 없이 연결되는 빠른 연결성, 타이핑 시에도 느껴지지 않는 딜레이는 큰 감동을 느끼게 해주었다. 애플 정품 블루투스 키보드의 높은 가격이 부담스럽다면 최고의 선택이 될 수 있다.
삼성 트리오 500 과 비교대상으로 선정되는 로지텍k380 모델은 원형 키 디자인으로 호불호가 갈리는 타이핑 키감과 디자인이다. 기본적인 사각형 디자인의 키와 훌륭한 타이핑 키감, 가벼운 무게와 높은 휴대성을 가진 블루투스 키보드를 찾는다면 강력히 추천한다.
이 포스팅은 아이패드 9세대와 삼성 트리오500 블루투스 키보드를 사용하여 제작된 포스팅이다.
삼성 스마트 블루투스 키보드 " 트리오 500 " 최저가 구매 링크
https://coupa.ng/cbucRC
디파이매거진 Defy Magazine - 에디터 황진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