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CDE no.3 " 제티 " - 우유의 영원한 단짝문화/음식 2022. 8. 27. 20:16반응형
MERCHANDISE N.3
우유 친구 제티
1. 제품명
- 제티 ( 초코맛, 딸기맛, 바나나맛 ) 스틱형 분말 식품
2. 브랜드
- 동서식품 ( 제티 )
3. 카테고리
- 스틱형 분말 식품
4. 가격
- 개당 100원 수준 ( 묶음 판매 , 박스 판매 ) 인터넷 최저가 구매 시 100원보다 저렴히 구매 가능.
5. 출시일
- 1,994년 동서식품에서 출시.
6. 특징
1. 찬 우유에도 잘 녹는다. 네스퀵과 같은 타 브랜드 코코아 분말의 경우 뜨거운 물에서만 잘 녹아 불편하지만 제티는 찬 음료에도 잘 녹는다.
2. 초콜렛맛 분말이 대표지만 딸기맛 제티와 바나나맛 제티도 인기가 좋다. 설탕이 적게 들어간 라이트 버전도 출시했다.
3. 최초 출시는 스틱형 분말이었지만 인기가 많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빨대형 제티, 완제품 캔 제티도 출시했다. ( 현재도 구매 가능 )
4. 대한민국 최초의 스틱형 분말 우유 수프.
5. 기본적으로 우유에 타 마시는 게 제일 맛있지만 급할 경우 뜨거운 물에 타 먹어도 맛있다.
6. 항상 등장하는 제티 제품 속 다람쥐 캐릭터의 이름은 " 다롱이 " 다.
7. 제티 한봉의 용량은 17g이다.
8. 빙그레와 협업하여 아이스크림 버전의 " 제티 아이스 "를 출시했지만 망했다.
7. FUNNY PART
과거 우유 급식이 있던 시절 제티의 파워는 엄청났다. 제티가 있는가 없는가에 따라 인싸와 아싸로 나뉘었다. 깜빡하고 제티를 놓고 온 날은 우유를 먹지 않는 학생들도 많았다. 일부 학교에서는 제티가 몸에 좋지 않아 금지하는 학교도 있었다. 하지만 학생들은 몰래 제티를 챙겨 와 선생님 몰래 먹었다.
스틱 분말형 제티가 아닌 빨대형 제티는 맛이 없다. 찬 우유와 물에 잘 녹지 않아 밍밍한 맛이라 많은 학생들이 불만을 토로했다. 현재도 출시 및 판매는 진행 중이지만 인기가 없다. 초콜렛맛 제티 출시 이후 인기에 힘입어 딸기맛, 바나나맛도 출시했지만 초콜렛맛 제티만큼 큰 인기를 얻지는 못했다. 딸기맛 제티는 특유의 향과 맛으로 일부 마니아층을 형성하고 있다.
당도가 높아 몸에 좋지 않다는 이미지를 탈피하고자 동서식품은 일반 제티에 들어가는 설탕의 양을 3분의 1로 줄인 슈거 라이트 버전의 제티를 출시하기도 했다. 하지만 여전히 제티의 오리지널 초콜렛맛을 찾는 사람들이 가장 많다.
우유나 물 없이도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제티 캔 음료는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우유에 타 먹는 제티에 비해 맛은 밍밍하지만 특유의 달달함과 개성 있는 초콜렛 맛을 찾는 마니아층이 많다. 진하고 너무 단 초콜렛 음료에 비해 시원하게 넘어가는 맛이 일품이다. 과거 사우나에서 어린 친구들의 사랑을 독차지한 음료다. 지금도 단종되지 않고 편의점, 슈퍼 등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다.
DOTT REVIEW 에디터 황진하
DOTT Magazine - http://dottmag.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