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포 책 무료로 대여해 보기 - 장기도서관 리뷰 방문기 -문화/공간 2021. 6. 26. 12:10반응형
김포 한강신도시 장기도서관 책 빌려보기
최근 책을 많이 읽기 시작하면서 책에 들어가는 비용이 커지기 시작했다. 김포에 살고 있는 나는 무료로 책을 빌려 볼 수 있는 도서관이 없는지 알아보게 되었고, 장기동에 위치한 공공 장기도서관을 찾아냈다.
장기도서관은 나라에서 운영하는 도서관으로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모두 이용할 수 있는 큰 규모의 도서관이다. 김포에 거주중이거나 경기도에 거주 중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공간이다.
믈론 책을 빌리는 것 또한 무료로 가능하며 책의 종류또한 매우 많아 만족스러웠다. 지금부터 장기도서관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자.
걸어가기에는 거리가 있는 장기도서관
장기도서관은 장기동 끝쪽에 위치해 있어 인근 아파트에 거주중인 사람이 아니라면 이동수단을 반드시 사용해서 방문해야 한다. 나는 구래동에 거주 중이라 오토바이를 타고 방문했는데 대략 10분 정도의 시간이 소요되었다.
주말에 바람도 쐴 겸 책구경도 하고 읽을 책 대여도 하러 방문하기에 먼 거리는 절대 아니었다.
장기도서관은 3층 규모의 대규모 도서관으로 1층에는 안내데스크와 어린이들을 위한 도서들을 대여할 수 있는 공간이 준비되어 있다. 주말에는 많은 가족단위 방문객들이 아이들과 책을 빌리고 좋은 시간을 보내는 모습을 볼 수 있다.
매우 많은 어린이 도서들이 준비되어 있으니 아이들을 위한 책을 따로 구매할 필요없이 장기도서관에서 교육용, 취미용 책을 빌려볼 수 있을 것 같다.
장기도서관에서 책 빌리는 방법 - 책이음 카드 발급 방법
장기도서관에서 책을 대여하기 위해서는 위 사진에서 보이는 책이음 카드를 사용해야 한다. 책이음 카드는 쉽게 발급이 가능한데 본인의 신분증 하나만 가지고 방문하면 된다. 즉석에서 바로 발급이 가능하니 방문해서 발급받으면 된다.
책이음 카드 발급은 1층 안내데스크, 혹은 1층 어린이용 책 공간에 위치한 안내데스크에 문의하면 바로 가능하다. 1분 정도의 시간이 소요되며 간단한 사진을 촬영한 후 발급된다. 수수료는 없다.
책 대여 방법
책이음 카드를 발급 받았다면 원하는 책을 골라 대여하면 된다. 각 책마다 앞부분에 바코드가 있는데 무인 대여 기를 이용해 바코드 스캔으로 대여가 가능하다.
책 대여 기간 장기도서관 이용법
장기도서관에서 책을 빌리면 최대 2주 동안 책을 빌릴수 있다. 책을 대여하고 확인증을 발급받으면 영수증에 본인의 대여 기간이 나오게 된다. 반납 기간은 최대한 밀리지 않고 반납하여 다른 사람들도 이용할 수 있도록 하자.
장기도서관 정확한 위치
평소 읽고싶던 책이 모두 있는 장기도서관 성인도서 목록
책을 좋아하는 나는 장기도서관에서 책을 구경하는 것만으로도 힐링이 되는 시간이었다. 평소 책을 읽기 위해서는 책을 구매해야 했기에 서점을 찾아가거나 이북으로 구매하여 읽곤 했는데 앞으로는 그럴 일 없이 도서관을 주말마다 방문할 생각이다.
내가 평소 읽고 싶었던 도서 목록이 대부분 장기도서관에 보유 중이었기에 더욱 만족스러웠다. 최신 발간 도서부터 필수 도서 목록까지 넓은 책 범위를 모두 가지고 있는 장기도서관은 정말 고마운 존재다.
무엇보다 민음사 세계문학 전집을 모두 빌려볼 수 있다는 점이 너무 좋았다. 그리고 매주,매달 최신 도서들을 가지고 오기에 최신 베스트셀러 목록에서 보고 싶은 책이 있다면 장기도서관에서 빌려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첫 방문 후 빌린 책 목록
평소 정말 보고싶었던 어니스트 헤밍웨이의 단편선과 규칙 없음을 빌렸다. 규칙 없음은 현재도 베스트셀러 목록에 올라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는 책이기에 빌려 보았다. 넷플릭스의 탄생과 발전 과정을 담은 책으로 사업 확장과 성장을 가까이서 확인해 볼 수 있다.
디테일 사전이란 책은 최신 발간 책으로 장기도서관에 따로 만들어져 있는 신간 코너에서 눈에 들어와 빌려 보았다. 이번 주 안에 세 권의 책을 모두 읽고 재방문할 예정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