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원소주가 뭔데? " 술에 진심인 박재범이 만든 소주 브랜드 인기 비결문화/음식 2022. 9. 7. 13:17반응형
엄청난 인기의 " 원소주 " 인기 비결. 그리고 맛과 가격
원소주는 래퍼이자 CEO인 " 박재범 " 이 대표로 있는 브랜드입니다. 더현대 서울 팝업 행사를 통해 공식으로 브랜드 출시를 알렸죠. 원소주는 출시 이후 한정 수량 판매 방식을 통해 꾸준히 " SOLD OUT " 되며 그 인기를 실감할 수 있는데요. 오늘은 박재범의 원소주 인기 비결에 대해 알아봅니다.
가장 " 힙 " 한 소주 브랜드
소주는 한국을 대표하는 증류수입니다. 특유의 단맛이 올라오는 술로 세계적으로 인기가 많죠.
특히 국내에서는 가장 많이 소비되는 술 종류기도 합니다. 원소주는 그중에서도 젊은 층, MZ세대를 공략했습니다. 감각적인 브랜드 이미지와 병 디자인에 큰 신경을 쓰고 있죠. 또 소주 브랜드에서 잘하지 않던 마케팅 방법을 사용하며 직접 고객들과 만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원소주는 누구나 마실 수 없어.
원소주의 판매 방식도 새로운데요. 원소주는 편의점이나 마트에 입점하지 않았죠. 공식 홈페이지를 통한 판매만 진행하고 있어요. 또 언제나 구매 가능한 상시 판매를 진행하지 않고 있습니다. 매월 마지막 주 일요일 " 드로우 " 방식을 통해 원소주가 판매되고 있죠. ( 드로우 방식이란 한정 판매, 즉 한정 수량을 응모를 통해 판매합니다. )
한정판매 원소주 " 더 마시고 싶잖아? "
원소주는 드로우 판매 방식과 리셀 문화를 브랜드에 잘 녹여냈습니다. 스니커즈 문화가 대중화되면서 젊은 MZ세대에게 익숙해진 판매 방식이죠. 한정 수량을 제한된 방법으로 판매하는 방식은 더 갖고 싶고, 먹고 싶게 만드는 전략입니다. " 누구나 쉽게 마실 수 없는 술이다. " 라는 이미지로 생산하는 물량을 모두 판매할 수 있는 거죠.
" 원소주 맛있어요? "
원소주는 마케팅과 브랜드 이미지에만 신경 쓰는 브랜드는 절대 아닙니다.
전문적인 생산설비 투자와 개성있는 소주 맛을 위해 지속적인 연구와 신제품 개발을 진행하는 브랜드죠. 원소주는 원주 특산주로 예로부터 전해져 온 전통주의 맛과 제조방식을 재현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증류기를 사용한 증류주로 100% 국내산 쌀로 제작되며 전통 옹기에서 숙성을 진행한다고 합니다. 한마디로 " 제대로 만든 술 "인 거죠.
실제로 원소주를 구매하는데 성공한 소비자들은 뛰어난 원소주 맛에 높은 만족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원소주 가격과 용량
원소주는 가격이 높습니다. 병당 가격이 20,000원 초반대로 판매되고 있죠. 용량은 375mL 로 일반적인 소주 용량과 크게 다르지 않아요.
원소주는 최초 출시한 오리지널 " 원소주 " 를 시작으로 " 원소주 스피릿 " 을 출시하였고, 최근에는 국내산 청정쌀과 누룩, 효모를 사용한 " 원소주 클래식 " 을 추가로 공개했습니다. 원소주 클래식 또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한 판매가 이루어질 예정입니다.
[패션/스니커즈] - " 트래비스 스캇 X 나이키 조던 새로운 컬러 " 출시 예정 ( 가격, 출시일 )
[패션/스니커즈] - " 나이키 톰삭스 제너럴 퍼포스 슈 " 브라운 컬러 출시 ( 사이즈 선택 방법 )
DOTT REVIEW - 에디터 황진하
DOTT MAGAZINE - 닷 매거진
반응형